올 여름 7월, 반포4동 자원봉사캠프와 함께 진행했던 벼룩시장의 좋은 호응에 보답하고자 마을공동체 서초어린이원정대는 반포4동 주민 센터 대강당에서 가을 어린이벼룩시장을 자체적으로 진행 해 봤습니다.

 

반포4동 주민센터 대강당 벼룩시장 현장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반포4동 주민 센터와 잠원 초등학교 앞에서 벼룩시장에 관한 홍보물을 배포하여 모집한 판매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서초어린이원정대의 벼룩시장은 여름에 비해서 더욱 풍성하였습니다.

 

벼룩시장 판매자들

 

서초어린이원정대 벼룩시장은 무엇보다 어린이들이 주체가 되어 벼룩시장에 내놓을 물건을 찾기 위해 가족들이 집을 합께 정리하는 것부터 시작 해 직접 판매를 함으로써 경제관념을 배울 뿐만 아니라 물물교환을 통해 자원의 소중함과 재순환을 체험하고 이웃을 만들어가는 새로운 만남의 장이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벼룩시장에서는 참여한 아이들끼리 각자의 물건에 대해 설명을 하고 서로 사고 팔아보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두 번의 벼룩시장 개최만으로도 아이들 스스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가 직접 판매하는 서초어린이원정대 벼룩시장

 

변덕스러운 날씨 덕분에 당일 아침에 장소를 변경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벼룩시장 물건들을 오전에 일찌감치 모두 판매하고 자리를 정리한 판매자분들이 많아 이번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된 것 같아 뿌듯합니다.

 

서초어린이원정대와 함께 하는 벼룩시장

 

소규모지만 저렴하고 알차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듣고 보니 앞으로 정기적인 행사로 추진하면 좋겠다는 의견들이 판매자들 사이에서 나와 주최 엄마들은 벼룩시장을 마무리하면서 개선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의견을 주고 받았습니다. 앞으로 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서초어린이원정대(http://cafe.naver.com/seraepark)에 회원가입을 하셔서 나눔의 문화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좋은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