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11일(토) 10:00~15:00 장소는 서초문화 예술 공원에서 초등학생 1000여명이 참여 하였습니다. 

양재종합사회복지관과 이마트는 저소득‧취약계층 아동 및 일반 아동 1000명 대상으로 ‘지구사랑’과 지구를 지키기 위한 우리의 모습을 아이들의 기발한 생각과 상상력으로 8절도화지에 표현해보는 《지구 사랑 환경 그림대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그림대회는 단순한 그림대회 수준을 넘어서 지역 시민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서초문화 예술 공원에서 진행한 《지구사랑 환경그림대회》를 축하 하기위해 조은희 서초구청장님과 행사를 진행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많은 분들의 축하 인사와 함께 《지구사랑 환경그림대회》 축제를 빛내주었습니다.

 

 

이날 행사 진행요원들은 이마트 자원봉사팀과 대학생 자원봉사팀 그리고 개인 봉사 분들이 원활한 진행을 위해 많이 애써 주셨습니다. 

이날은 그림 그리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볼 걸이도 다양했습니다.  청소년 동아리들의 마술과 댄스 공연과 태권도 시범도 선보이며 장대 삐에로, 저글링, 풍물 놀이패 등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자가 발전 자전거 타기, 에코백 만들기, 천연 치약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부스와 함께 폐품을 활용한 정크 아트 및 신문지를 이용한 나뭇잎 왕관 만들기 등 지구환경에 관련된 공간을 조성해 지역시민들과 아이들에게 즐겁게 즐기면서 자신이 살고 있는 지구를 지키는 법도 알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보는 체험이 많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직접 레몬과 소금으로 천연 치약도 만들어보고 에코가방 위에 자신들이 좋아하는 그림을 그려보고 신문지를 둘둘 말아서 나뭇잎 왕관도 만들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체험공간에서 아이들이 즐기고 체험한 후 받은 스티커를 10장 이상 모으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요》를 선물로 주니 아이들이 열심히 참여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특히 이번에 진행하는 그림대회는 일반 가정 어린이뿐만 아니라 예체능 체험활동이 부족한 소년소녀 가장 등 소외계층 어린이들도 대상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에어 존 놀이터》가 마련되어서 아이들에게 구름 위를 뛰어 다니는 기분으로 신나고 재미있게 놀 수가 있었습니다.

 

 

저도 저의 가족과 함께 그림도 그리고 포토 존에서 사진도 찍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런 행사가 자주 있어서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날이 많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4
  1. BlogIcon 복순이 2014.10.16 10:00 address edit & del reply

    저 아이와 가서 그림 그리고 파스넷 선물도 받았어요

  2. BlogIcon 도연맘 2014.10.16 10:00 address edit & del reply

    정말 즐거웠어요

  3. BlogIcon 샤갈 2014.10.16 10:01 address edit & del reply

    에코가방만들었는데 아이보다 제가 더 좋았어요

  4. BlogIcon 뺑뺑이 2014.10.16 10:02 address edit & del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