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일보사가 주관하고 안전행정부와 서울특별시 및 강원도 18개 시군에서 후원하는 제 3회 강원푸드 박람회2014년 10월 2일~ 10월 5일에 서초구 양재동 at센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에서 개최되는 강원도 최대식품 박람회로 강원도 특산물과 향토음식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국내외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판로개척을 하고자 마련되었는데요.

 

 

지자제 및 영농조합 특산물. 신선편이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전통주, 전통식품, 식품첨가물, 가금류 및 유제품. 발효식품, 제과제빵, 건강기능식품, 가공식품, 오가닉 & 내추럴 식품등 강원도 18개 시군의 전통의 맛과 향이 담긴 친환경, 유기농 청정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1만원에 가득 담아주는 홍천강 표고버섯과 참송이버섯, 고기느타리, 동충하초버섯등 기능성버섯류. 꽃으로 만든 꽃차, 청정 고성 앞바다의 미네럴 청정수로 세척해서 말린 고성명태, 노가리와 오미자 원액, 토종벌꿀, 강원대학교 학교기업 에코포리스트의 싱싱한 잣, 유기농 재배 포도주, 싱싱한 산머루, 각종 짱아찌류와 안흥찐빵, 즉석에서 엿치기를 보여주고 시식하는 호박엿 판매관, 꿩고기로 만든 꿩만두를 시식하는 만두 판매관은 참관객들이 문전성시를 이루며 인기가 높았습니다.

 

 

부대행사 및 이벤트로 강원도 대표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2만원 이상 구매시에 사용할 수 있는 2천원 상품권을 증정해 주었는데요. 40마리에 2만 8천원하는 노가리를 살때 2천원을 할인 받았습니다. 매일 오후 3시 부터 2층 전시관에서 선착순 500명에게 유정란 증정, 영월특산 메밀전병 만들기, 자연산 돌배로 조청만들기 등을 하였는데요. 이벤트에 참가하지 못한 참관객들은 돌배판매관에서 가래, 기침, 기관지염에 효과적인 자연산 돌배 조청 큰컵 하나를 5천원에 살 수 있었습니다.

 

 

또한 대한불교 조계종 제4교구 본사 월정사에서는 송이된장찌게, 송이두부전골, 곤드레된장찌게, 표고버섯전, 우엉김밥등 사찰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을 열었는데요. 참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번 강원도 푸드박람회 뿐만 아니라 도시민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농촌지역의 활력증진과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도농교류의 장이 자주 열렸으면 좋겠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