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희망 열정을 테마로 열린 2014년 '서울세계불꽃축제'는 10월 4일 토요일 오후 7시 반부터 시작하여 9시 까지 이어지는 서울세계불꽃 축제. 올해는 영국, 중국, 이탈리아, 한국 서울세계불꽃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매년 가을 한강시민공원에서는 어두운 하늘을 불꽃으로 화려하게 수놓을 감동적인 축제 개최되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팀들이 참가하여 다양한 각국의 불꽃을 감상할 수 있는 국제 불꽃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단순히 불꽃만을 쏘아 올리는 것이 아니라 나라별로 불꽃연출과 함께 어울리는 태마음악과 나라의 색깔이 돋보이는 불꽃 예술을 선보였습니다.

조명과 레이저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어 보고 있는 관객들로 하여금 마치 미지의 세계속으로 들어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밤, 한강에서 밤을 기다리는 연인·친구·가족과 함께 밤을 수놓을 화려한 불꽃 축제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한강을 가득 채우겠지요. 

저희 가족 또한 12회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가기위해 동작역 아랫길, 여의도로 출발하였습니다. 일찍 출발했다고 생각했는데 벌써 동작대교 아래 자리 잡고 있는 많은 시민들과 여의도 쪽으로 가려고 걸어가는 가족과 연인 모습도 보였습니다. 

 

 

저희는 여의도 까지는 갈 수 없을 듯해서 노량진 대교 아래에서 자리를 잡은 뒤 한 시간쯤 기다렸습니다. 해마다 보는 불꽃축제지만 늘 처음처럼 설레고 가을 날씨가 쌀쌀 한 것도 잊고 어린아이처럼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렸습니다.

시간을 더디게 지나가더군요. 빨리 7시 반이 되길 기다리는 저희 가족은 가져온 음식과 음료수를 마시며 지루함을 달랬지요.

영국의 유명한 영화 제임스 본드, 이단어가 공기를 채우는 무수한 불꽃이 밤하늘 공간을 가로질러가며 춤을 추듯 불꽃이 하늘높이 폭발하고 시민들의 환호성은 고요했던 한강에 탄성 지르게 했고 보는 시민들로 하여금 전율하게 만들었습니다.

 

 

영국의 불꽃의 엄청난 피날레가 끝나고 다음 나라 중국이 기대되었습니다. 중국은 강한비트와 리듬 속에서 시작되는 흥겨운 불꽃 이였습니다. 불꽃 속에서 스마일과 사랑이 그리고 희망이 하늘에 펼쳐졌습니다. 마치 불꽃의 마법에 걸린 것 같은 감각적이고 몽한적인 느낌까지 받았습니다.

 

 

그리도 이탈리아는 음악과 색채가 강조된 불꽃 이였고 불꽃 속에 이탈리아 국기가 상징되는 불꽃 색이 많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나라는 바로 한국 차례였습니다.

한국의 특유의 태극문양과 부채모양의 불꽃, 타워불꽃쇼 그리고 나이아가라 불꽃쇼까지 한국의 5색을 이용한 한국의 불꽃쇼는 웅장하고 다채롭고 한국만의 색채가 확실히 보이는 감동의 불꽃쇼 였습니다.

 

 

불꽃축제를 보지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제가 짧은 동영상 준비했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2
  1. BlogIcon 도연맘 2014.10.10 18:49 address edit & del reply

    정말 멋졌어요

  2. BlogIcon 씩씩이 2014.10.10 18:50 address edit & del reply

    쓰레기가 너무 많아서 조금 아쉬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