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들은 필요한 인재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청·장년 구직자들은 진로컨설팅 및 채용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찾아가봤답니다.

지난 9월 24일 오후 2시부터 3시간동안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 2014 찾아가는 희망취업박람회가 바로 그것인데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용산구, 대한상공회의소 주최, 인크루트(주) 주관으로 열린 이날 박람회에는 참여기업만도 30여개에 이를 정도로 생각보다 규모가 크더군요.

 

▲ 9월24일 서초구청 2층 강당에서 열린 2014 찾아가는 희망취업박람회 입구.

 

특히 이날 박람회에는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오행으로 알아보는 직업진로 상담),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타로로 보는 직업운), 서초여성회관(여성 직업진로 상담),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장애, 비장애 여성 직업진로 상담) 등이 참가해 눈길을 끌었답니다.

타로나 오행으로 보는 나에게 맞는 직업진로에서부터 40~50대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꼭 맞는 맞춤 취업정보 등이 다채롭게 전시되어 있었거든요. 베이비부머 세대나 경력단절여성들도 도전이 가능한 역사문화진로체험강사양성과정이라든지, 정리수납 전문가, 꽃차소믈리에, 친환경활동가 등등...

 

▲ 여성들을 위한 다채로운 직업안내 부스들

 

뿐만 아니라 취업취약계층, 청년 및 중장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개인별 취업지원계획에 따라 최장 1년 기간 내에서 단계별·통합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취업성공패키지’라는게 있더라구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이 패키지를 잘만 활용한다면 직업훈련 기회는 물론 훈련참여수당(최대 40만원), 취업성공수당도 받을 수 있겠더라구요. 자세한 내용은 서초고용센터(02-580-4932~8, 4945~8)로 문의하면 상담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기업체와 구직자가 1대1 현장면접과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채용관

 

저도 이날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한 타로로 보는 직업운을 알아보고 싶어 무려 30분 이상을 기다렸답니다. 결국 줄이 너무 길어 포기하고 말았는데 아쉬움이 많이 남더라구요.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한 타로로 보는 직업운

 

이날 박람회에는 중년 여성들뿐 아니라 남성구직자들도 많이 눈에 띄었는데요. 기업체와 구직자가 1대1 현장면접과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채용관과 이력서 사진촬영코너에 많은 분들이 몰려있더군요.

이외에 입사지원서 컨설팅관과 면접이미지메이킹 컨설팅관에도 줄이 길게 늘어섰는데요. 특히 취업준비생으로 보이는 청년층이 이곳에는 많았답니다.

단순히 기업채용 정보만이 아니라 이력서 작성법부터 자기소개서 작성 비법에, 면접시 유의사항에 이르기까지 취업을 위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라서 인지 참관객들도 예상외로 많더라구요.

특히 중년여성들이 많이 눈에 띄었는데요. 그만큼 베이비부머세대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 희망이 크다는 거겠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이들 여성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취업박람회가 마련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Trackback 0 And Comment 1
  1. 취업 2014.10.14 11:21 address edit & del reply

    강남구청 '2014 찾아가는 희망취업박람회' / 2014.10.28(화) 10:00 ~

    16:00 / 7호선 청담역사 내 / 우수중소기업 60개사 참여 / 구직자 여러

    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