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화 가을맞이 국화꽃 직거래 장터가 2014년 9월 5일 월요일부터 9월 19일 금요일까지 5일 동안 서초구청앞 광장에서 개장합니다. 

 

 

이번 국화꽃 직거래 장터는 가을을 맞아 내곡동, 우면동등 서초구 관내 화훼단지에서 직접 재배한 우수한 품질의 국화꽃을 시중보다 30% 저렴하게 판매하여 화훼농가 홍보 및 농가 소득안정에 기여하고, 구민들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는데요. 

 

 

서초구청 공원녹지과에서 후원하고 서초구 화훼연합회에서 주관하여 송도마을. 원지마을, 염곡마을, 안골마을, 헌인마을, 신흥마을등 화훼농가와 서울시 농업기술센타, 2014년 서울시 도시농업 지원센터 지원업체인 (주) 라이네쎄에서 참가하였습니다. 

 

 

국화꽃과 관엽식물, 허브류, 소나무 분재등의 전시 및 판매와 이밖에도 작은 꽃을 심어볼 수 있는 국화꽃 심기 행사와 함께 가정에서 가꿀 수 있는 친환경 상자텃밭 분양 및 2014년 도시농업 지원센타 지정업체에서 운영하는 버스 형태의 도시농업 전시관등 국화꽃 직거래 장터에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다양화 했는데요. 

 

 

9월 15일 월요일 오전에는 성촌 어린이집등 관내 어린이집 원아들 30여명이 구청광장을 방문하여 노란색. 진분홍색, 자주색. 보라색 각양각색의 국화꽃과 소나무 분재 약용식물들을 구경하고 서울시 농업기술센타에서 준비한 가을꽃 심기 체험장에서 화분갈이 체험도 해보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울시 농업기술센타에서는 가정원예 치료교실도 운영하여 병들고 시든 분재와 화분등을 관리하는 교육도 해주도 치료도 해주고 있습니다. 화분갈이도 무료로 그냥 해주신다니 정말 좋습니다. 

 

 

국화는 크기에 따라서 소국. 중국. 대국으로 분류되며, 어른 주먹크기의 대국과 지지대를 사용하여 사랑의 심볼, 하트 모양으로 만든 국화 현해국은 특별한 날에 선물용으로 많이 판매된다고 합니다. 작은 키의 소국, 국화꽃들은 화분당 3천원에서 5천원. 1만원이면 살 수 있고요. 1년 사계절 다양한 색깔의 꽃이 끊임없이 피고 진다는 난타나는 1천원부터 7천원. 1만원이면 큰 화분을 장만할 수 있습니다. 바람결에 그윽한 장미향을 풍기는 장미향 허브는 제법 튼실하고 키 큰 화분이 1천원. 2천원입니다.  

 

 

친환경 상자텃밭은 1세트가 화분. 흙. 모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가로 60센티. 세로 40센티. 높이 32센티의 직사각형 플라스틱 화분에 꽃을 심을 수 있도록 상토를 깔아주고. 배추모종도 6포기나 주는데요. 원가 31,500원인 친환경 상자텃밭을 구청에서 27,000원을 지원해줘서 7,500원이면 살 수 있는 대박상품 입니다. 30세트 한정으로 분양되며, 배추 모종심기 대행을 원하시는 참관객은 배추모종을 그 자리에서 바로 심어드립니다. 

 

 

2014년 도시농업지원센타 지정업체인 (주) 라이네쎄에서는 식물 종류에 상관없이 배수구 없는 화분에도 직접 심어서 식물을 기를 수 있는 썪지않는 흙 - 리치쏘일을 개발하여 도시농업인들에게 보급하고 있는데요. 버스 형태의 도시농업 전시관과 전용 부스에서 리씨쏘일을 활용한 다양한 식물 재배 모습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향긋한 국화 꽃내음 가득한 서초구청 ~

국화 직거래 장터로 오셔서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껴보셔요~! ^^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