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여름, 빼앗긴 수분을 되찾자! 피부에 촉촉한 물주기! 수분공급방법

 

연일 계속되는 찜통더위에 몸과 마음이 지쳐가죠? 극심한 가뭄으로 토양이 말라가 그 어느때보다도 단비같은 빗줄기가 필요한 요즘같은 날씨! 과연 내 피부는 상태는 어떨까요? 내 피부도 더운 여름에 빼앗긴 수분때문에 어느때보다 수분을 필요하고 있진 않은지요! 땀 흘려서 수분을 빼앗기고 강한 자외선때문에 손상된 나의 피부! 여름 내 빼앗긴 수분을 되찾아 피부에 촉촉하게 물을 주는 방법은 어떨까요? 서초여행에서 소개해드리는 피부 수분공급 방법! 지금 만나보세요!

 

 

 

1. 일찍 잠자리에 들어 부족한 수면 채워주기

 

수면 부족이 피부를 건조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구요?! NO~ NO~ 잠을 충분히 자면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수면이 부족할 시에는 신진대사가 원활하지않고 피부의 휴식시간이 부족해서 피부에 좋지않은 영향을 준답니다! 하여 11시부터 1시전에는 반드시 수면을 하시는것이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 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새나라의 어린이가되어 일찍 잔다면~ 촉촉한 나의 피부는 걱정없답니다!

 

2. 스트레스는 줄이고 물은 늘리기

 

수분을 공급하는 것과 상관없는 듯한 이야기를 늘어놓느냐하는분들도 있겠지만 아닙니다! 기본 중에 기본! 스트레스 줄이기와 물 늘리기는 기본중에 기본! 피부건강에 필수적인 요소랍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는 당연 피부건강에 좋지않구요 더불어 현대인이 일상상활에서 물을 자주 많이 마시기가 사실 쉽지않지만 하루 1.5리터이상의 물을 마신다면 피부의 수분을 지키는데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기본에 충실한다면 피부미인의 기초자세를 습득한 것이니 꼭 지켜주시와요~

 

3. 수분 스프레이를 활용하기

 

우리는 흔히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기 위해서 미스트를 사용하는데요, 반대로 얼굴이아니라 얼굴의 반대방향에 수분스프레이를 뿌려주는 거예요! 무슨말이냐구요? 피부에 직접 닿지도 않는데 왜 그렇게 해야하는지 궁금하시다구요? ^^ 그것은 피부 주변에 습도를 높이는 방법이랍니다. 얼굴 주변에 습도를 맞춰주면 피부가 자연스럽게 건조해지지않고 촉촉해진답니다! 피부엔 미스트를, 주변엔 수분 스프레이를 활용하세요!

 

 

4. 피부타입에 맞게 유수분을 조절해라!

 

여름철에는 유수분의 밸런스가 깨지기 더욱 쉬운데요! 이때! 무작정 유수분을 조절한다고 이것저것하기보다는 자신의 피부타입을 알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성 및 여드름성 피부를 가졌다면 일주일에 1~2회 수분팩을 해주시고, 꼼꼼한 각질제거와 피부자극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구요, 건성피부라면 자외선 차단제로 수분을 유지하는데 신경쓰고 메이크업시 건조해지지않게 수분 함량이 높은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5.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피부관리라하면 바르는 것만 신경쓰지만 여름철에는 많은 수분이 손실되기 때문에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피부가 많이 건조하다면 먹거나 마시는 수분보충제나 과일과 채소를 먹어주는 것도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꾸는데에 도움이 된답니다.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면 불과 몇 주 만에 피부색이 달라지면서 건강한 빛을 발산한다는 연구결과도 나왔을 만큼 식단을 조금만 개선해도 피부가 좋아진다는 연구 결과를 확인하였다고하니 바르는 것만큼 먹는 것도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