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호신술은 스포츠가 아니라 생존이다!!! 서초구 여성가족과에서 실시한 여성호신술 아카데미에 다녀왔습니다. 여성폭력 제로! 여성 호신술 아카데미는 서초 구립 서초유스센터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셀프디펜스 1호신술 아카데미 한상준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날은 의외로 여학생보다 남학생들의 참가가 많았습니다.

 

 

먼저 여성 폭력에 대한 이론 및 예방 교육에 설명이 진행됐습니다.

여성호신술 아카데미를 준비한 서초구 여성가족과 박경희 주무관은 “여성들이 성폭력 등 실제적인 위험 상황에서 스스로 보호하고 위험으로부터 벗어나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호신술 아카데미를 실시한다.”는 취지와 함께 여성의 자기대처능력이 안전사회를 만드는데 중요하다는 설명이었습니다.

 

 

이어 한상준 강사는 최근 강력 성범죄가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남성에 비해 여성들이 각종 범죄의 표적이 되고 있다는 뉴스에 많이 접하게 된다며 강의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날 강의는 상대적으로 체력이 약하고 체구가 작은 여성의 안전과 위기상황에 처했을 때의 대처 행동 등이었는데요. 맨 처음 위험을 감지하고 반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안돼!” “하지마” 하고 본인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한다는 것이었어요.

위험이 감지되면 본인이 느꼈을 때 불쾌하다고 말할 수 있는 표현 능력이 우선시 되어야한다는 것이었는데요. 이런 위험 상황에 대했을 때는 먼저 또박또박 “저리가”등 자신의 감정을 말하라는 것이 중요하다는 설명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소지품을 활용한 호신술 교육 및 실습이 있었는데요. 가방, 모자, 우산 등을 이용한 호신술을 배우는 학생들의 눈빛이 진지해 열기는 갈수록 뜨거웠습니다. 맨처음에는 장난식으로 하던 학생들은 나중에는 몰입되어 실제 일어나는 일인양 열심이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호신기구를 활용한 호신술 교육 및 실습이 이루어졌는데요. 이렇게 여성 스스로 자기를 보호하고 방어하는 호신술 아카데미는 매달 ‘찾아가는 호신술 아카데미’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여성 모임이나 단체 회의 시(20~30명) 호신술 교육을 요청하시면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한다고 하니까 많은 단체나 모임에서 신청해 배우시면 좋을 듯 해요.

호신술을 배워 위기상황을 피해 스스로 지키는 힘을 지킬 수 있는 호신술 아카데미 신청은 다음과 같으니 많은 참여 해보십시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