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2동 길마중길 힐링(healing) 걷기모임은 작년부터 주민들이 산악회나 걷기모임등을 만들자는 의견이 나와서, 주민들의 심신을 단련하고 주민 상호간 유대를 강화하며, 주민 건강 증진과 화합에 기여하고자 발대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삭막한 도심속에서 서초 2동은 길마중길이 완공됨으로 인해 힐링공간이 생겨 이웃간 사랑과 정이 넘치는 모임이 되고 또 주민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하며 앞으로 정기적인 걷기모임 개최 등산대회 참가등으로 모임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길마중길 위치는 서초IC(동원베네스트@옆길)에서 반포IC까지입니다.

이날 발대식에 동장님을 비롯하여 주민자치위원, 새마을부녀회, 통장, 일반주민등 50여분이 참석한 가운데 유현숙동장님은 인사말씀으로 주민들의 의미있는 모임이 뭘까 생각하다가 주민들과 소통도 하고 정보도 공유하며 힐링도 할수 있는 모임을 스스로 꾸준히 이어갈수 있게 하기위해 발대식을 하게된 배경을 말씀하셨습니다.

 

 

혼자보다는 누군가와 함께 걷게 된다면 즐거움과 건강이 배가되어 삶이 더 여유로워지리라. 특히 올바르게 걷기 운동 송주익강사는 걷기 운동의 올바른 방법과 준비운동 스트레칭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바르게 걷기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첫째, 가슴을 펴고 어깨를 수평, 달걀 하나를 쥔 듯 가볍게 주먹을 쥐고 팔을 편안하게 흔듭니다.

둘째, 발 모양을 11자로 걷습니다.

세째, 발뒤꿈치부터 바닥에 닿게 하여 무게 중심을 발바닥으로 이동 시킨 후 발바닥과 발가락 사이로 무게중심을 이동시키면서 걷습니다.

네째, 잘 구부려지는 편안한 신발 착용(워킹화, 조깅화)합니다.

발대식이 끝난 후 길마중길로 자리를 옮겨 가볍게 스트레칭과 눈감고 중심잡기, 눈감고 제자리 걷기등을 하면서 몸을 푼후 걷기를 하며 참가자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서초구 주민 여러분! 잠깐의 시간을 내어 도심속에서 건강한 삶을 위하여 길마중길에서 만나요!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