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아기와 엄마의 행복한 책읽기 서초책나들이

 

 

서초구에서는 영유아의 정서적 발달과 평생 독서습관을 유도하기 위해서 2007년부터 서초 북스타트사업을 시작으로 현재는 「서초책나들이」라는 명칭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서초구 관내 6개월에서 24개월 미만 영유아를 대상으로 도서 2권을 제공하여 책과 가까이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 서초구청 보건소 모성영유아실

 

아가들의 정기 예방접종 시기에 보건소 1층 모성영유아실에 방문해서 서초구 북스타트(book start)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현장에서 도서 2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출산축하 가정방문서비스 「맘앤베이비누리」와 결합하여 더욱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 서초책나들이 가입양식

 

올해 배부되는 도서는 빙빙돌아라(비룡소), 달님안녕(한림출판사) 총 2권이며 매년 변경이 됩니다. 서초책나들이의 아쉬운 점은 1회 도서 배부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개월수마다 체계적으로 독서를 하는 교육이 있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서초책나들이 증정도서

 

보건소 1층 모성영유아실 한켠에는 자그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아이의 건강도 챙기고 어릴 때부터 책 읽은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꼭 챙겨 책과 관련된 다양한 육아경험수기에도 공모하여 좋은 경험을 쌓았으면 합니다.

 

▲ 서초구청 보건소 모성영유아실 북스타트실

 

< 제 7회 서초책나들이 체험수기공모전 >

 

- 대상 : 책나들이 경험자, 아이를 키우는 부모 누구나

- 내용 : 아기에게 책을 읽어 주면서 느낀 소감, 책과 함께하는 아이의 모습, 책을 매개로 달라진 가족관계 등

- 응모기간 : ~ 9월 30일(화)

- 형식 : A4용지 2매 이상 분량으로 자유롭게(글자크기 13포인트이하)

- 방법 : 인터넷이메일접수 klyhek@seocho.go.kr /

우편접수 서초구 서초구 1376-3 서초구보건소 건강관리과 책나들이 담당 /

방문접수 서초구보건소 1층 예방접종실 책나들이 담당자

- 입상자발표 : 10월 15일 수요일 서초구보건소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통보

- 시상 : 10월 21일 화요일

- 시상내역 : 대상 1명(상장과 20만원 상당 상품) /

우수상 2명(상장과 10만원 상당 상품) /

장려상 3명(상장과 5만원 상당 상품)

-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들을 모아 매년 체험수기 모음집 발간

- 문의 : 서초구청 보건소 모성영유아실 (Tel.0221558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