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에서는 영유아의 정서적 발달과 평생 독서습관을 유도하기 위해서 2007년부터 서초 북스타트사업을 시작으로 현재는 「서초책나들이」라는 명칭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서초구 관내 6개월에서 24개월 미만 영유아를 대상으로 도서 2권을 제공하여 책과 가까이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 서초구청 보건소 모성영유아실

 

아가들의 정기 예방접종 시기에 보건소 1층 모성영유아실에 방문해서 서초구 북스타트(book start)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현장에서 도서 2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출산축하 가정방문서비스 「맘앤베이비누리」와 결합하여 더욱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 서초책나들이 가입양식

 

올해 배부되는 도서는 빙빙돌아라(비룡소), 달님안녕(한림출판사) 총 2권이며 매년 변경이 됩니다. 서초책나들이의 아쉬운 점은 1회 도서 배부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개월수마다 체계적으로 독서를 하는 교육이 있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서초책나들이 증정도서

 

보건소 1층 모성영유아실 한켠에는 자그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아이의 건강도 챙기고 어릴 때부터 책 읽은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꼭 챙겨 책과 관련된 다양한 육아경험수기에도 공모하여 좋은 경험을 쌓았으면 합니다.

 

▲ 서초구청 보건소 모성영유아실 북스타트실

 

< 제 7회 서초책나들이 체험수기공모전 >

 

- 대상 : 책나들이 경험자, 아이를 키우는 부모 누구나

- 내용 : 아기에게 책을 읽어 주면서 느낀 소감, 책과 함께하는 아이의 모습, 책을 매개로 달라진 가족관계 등

- 응모기간 : ~ 9월 30일(화)

- 형식 : A4용지 2매 이상 분량으로 자유롭게(글자크기 13포인트이하)

- 방법 : 인터넷이메일접수 klyhek@seocho.go.kr /

우편접수 서초구 서초구 1376-3 서초구보건소 건강관리과 책나들이 담당 /

방문접수 서초구보건소 1층 예방접종실 책나들이 담당자

- 입상자발표 : 10월 15일 수요일 서초구보건소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통보

- 시상 : 10월 21일 화요일

- 시상내역 : 대상 1명(상장과 20만원 상당 상품) /

우수상 2명(상장과 10만원 상당 상품) /

장려상 3명(상장과 5만원 상당 상품)

-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들을 모아 매년 체험수기 모음집 발간

- 문의 : 서초구청 보건소 모성영유아실 (Tel.0221558067)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