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9 회 광복절 기념 보훈단체 어르신 영양갈비탕 오찬 나눔행사가 8월 12일(화) 오전 12시 ~ 오후 1시까지 양재역 8번 출구 갈비사랑 식당에서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서초구청 자원봉사단이 KB국민은행 서초지역본부 후원을 받아서 마련하였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서초구청 복지정책과 박병길 과장님, 복지기획 윤성자 팀장님, 자원봉사 김선유 팀장님등 복지정책과 여러 직원들이 갈비사랑 식당에 와서 행사 준비를 하였고요. 오전 11시 반 부터 식당에 오신 250명 어르신들을 4층과 지층으로 자리 안내를 하였습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님과 여러 시의원, 구의원님들도 참석하셨는데요. 식사에 앞서 구청장님의 보훈가족 환영 인사말씀과 이원식 광복회 회장님, 이경호 상이군경 회장님, 안동훈 전몰군경 유족 회장님, 조옥자 전몰군경 미망인 회장님, 이해춘 무공 수훈자 회장님, 장용규 6.25 참전 유공자 회장님, 정정식 고엽제 전우 회장님, 공영배 특수임무 유공자 회장님, 권기덕 월남전 참전자 전우 회장님등 9개 보훈단체 내빈 소개와 후원해주신 KB국민은행 봉사자님들의 소개가 있었습니다.  

보훈가족분들은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즐겁게 정담을 나누며 식사를 하셨는데요. 세숫대야 냉면을 연상시키는 큰 갈비탕 그릇에 푸짐한 갈비하며 김치, 깍두기. 가지나물, 잡채, 수박등을 맛있게 드셨습니다.

 

 

KB국민은행에서는 식사를 끝내고 집에 가시는 보훈가족분들께 블루베리 견과류 선물을 1상자씩 증정해드렸는데요. 이긍렬 서초북지점장님, 이상효 서초동 종합금융센터장님, 송인성 서초지역본부장님, 최철수 반포지점장님, 박노식 서초지역본부 팀장님, 이원일 서초지역본부 선임차장님이 오셔서 부지런히 어르신들께 선물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송인성 서초지역 본부장님으로부터 서초구청 자원봉사단과 함께 봉사를 하게 된 계기와 앞으로 활동계획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 KB국민은행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시민으로서 활동하고자, 2013년부터 서초구청과 포괄적인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나눔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중앙노인복지관에서 어버이날 어르신들을 모시고 오찬 나눔행사를 가진데 이어, 올해는 광복절 기념 보훈단체 초청 행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서초구청과 함께 적극 협력하여 지역시회에 뿌리를 내리고 서초구민과 함께하는 KB국민은행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라고 하셨습니다.

 

 

이날 뜻깊은 만남을 더욱더 알차게 보내고자 전몰군경 미망인 여사님들은 아침에 일찍 만나서 영화를 보고 오셔서 점심 식사를 하셨다고 하고요. 우면동 바우뫼복지관에 사무실이 있는 6.25참전 유공자회 어르신 40명도 전우들과 만나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기념사진촬영을 하셨습니다.  

앞으로도 서초구청 자원봉사단과 KB국민은행 서초지역본부에서 좋은 봉사활동 많이 하시기를 기대합니다~! ^^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