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에 아이들과 집에만 있기는 답답하고, 그렇다고 사람들이 북적북적한 워터파크도 한 두 번이고, 어디를 갈까 한다면 볼링은 어떠세요? 아이들과 같이 가면서 기본기도 가르치고 싶다면, 매년 여름 방학과 겨울 방학에 초등 4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운영되는 서초구 방학 맞이 청소년 생활 체육 교실을 이용해 보세요.

올 여름 방학에는 7월28일 전화신청(서초구 생활 운동과 최재성 팀장님 02-2155-6761)을 받아서 8월 1일~8월14일 까지 양재동 캐리어 볼링장에서 수업을 하고 있어요.

 

 

이번 방학에는 서초구 관내의 초등, 중등 42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어요. 그 중에는 작년에 수업을 들은 친구들도 있고, 처음으로 볼링장을 찾은 친구들도 있고. 수업은 캐리어 볼링장의 이성환 선생님께서 완전 기초부터 아이들에게 박력있는 목소리로 시작해 주셨어요.

 

 

볼링장 바닥에서의 점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볼링화의 오른손잡이의 경우는 왼발이 마지막으로 미끄러지면서 공을 던지는 동작을 해야 해서 왼쪽 신발 바닥처리가 어때야 하는지, 평소에는 볼링 핀을 만져볼 기회가 없지만, 볼링 핀까지 만져 보면서 기초 설명을 들었어요.

 

 

볼링에서 공을 던지는 동작을 배우기에 앞서서 몸 풀기로 준비운동을 하고, 본격적으로 일반적인 4스텝 동작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처음 볼링을 접하는 아이들은 선생님이 시범으로 보여주시는 모습을 보고, 설명을 따라 하는데도 아직은 많이 어설퍼 보여요^^

 

 

그래도 돌아가면서 동작 연습을 하고 선생님께서 친절히 자세를 잡아 주시는 잠깐의 레슨 덕에 좀 동작이 좋아졌지만, 남자 아이들은 여전히 뻣뻣한 느낌이 들어요~

 

4스텝으로 손동작과 함께 하는 모습이에요~ 한 번 따라해 보세요^^

 

4스텝에 맞추어서 팔 동작까지 첫 강의 2시간 동안 볼링을 다 배운 듯하네요^^ 2시간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수업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공 던지기까지~~~ 더위가 확 날아가네요. 혹 볼링을 하고 싶은데, 이 번 방학에 신청을 못 하셨다면, 돌아오는 겨울 방학에 신청하셔서 아이들에게 좋은 기억을 만들어 주세요.

 

신청 문의 - 서초구 생활운동과 스포츠 프로그램 ☎ 02-2155-6750 / 캐리어 볼링장 ☎ 02-3474-1010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