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서초구에도 워터파크가 있다? 양재천 야외 수영장

 

 

올해로 8년째를 맞는 서초구 양재천 야외 수영장은 양재천 영동1교 옆에 위치하고 있어 멀리 교외로 나가지 않아도 도심 속에서 쉽게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서초구 핫 플레이스입니다. 

오전 9시 개장에 맞추어 도착했는데도 이번 주에 학생들의 방학이 시작되어서인지 많은 인파들이 입장권을 사기 위해 줄을 서 있습니다.

 

양재천수영장 줄서기

 

서초구민 이용요금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하며 개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양재천수영장 입장권

 

입장권을 구입하면 제일 먼저 그늘막이 설치되어 있는 자리를 잡아 돗자리를 깔고 입구에서 물놀이 기구 바람을 넣고 탈의실에서 수영복으로 갈아 입습니다. 캡 모자를 쓰고 있더라도 풀장에 입수를 할 경우에는 수영모를 꼭 착용해야함으로 미리 준비하지 못했다면 물놀이용품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양재천수영장 편의시설

 

양재천 야외수영장은 깊이감이 있는 성인풀장, 무릎까지 오는 유아풀장, 물놀이 풀장 등 깊이가 다른 3개의 풀이 갖추어져 있어 가족도 함께 즐기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양재천수영장 성인풀장

 

수영은 50분 물놀이를 하고 10분 휴식시간을 가지도록 안전요원들이 관리를 하고 있으며 점심시간은 따로 30분을 넉넉하게 시간을 줍니다.

 

양재천수영장 유아풀장

 

유아풀장과 물놀이 풀장은 청소와 물갈이를 자주하고 있어 수질 관리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어제 물을 빼고 바닥청소를 한 깨끗한 풀장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양지천수영장 물놀이 풀장

 

수영장 가장 안쪽에서는 젊은 남녀가 5천원 주고 대여한 썬베드에 누워 태닝을 하는 여유로운 광경도 볼 수 있습니다.

 

양재천수영장 전경

 

수영장에 개인적인 음식반입은 안되며 양재천 수영장과 계약이 되어 있는 5개의 음식점에서 배달을 해서 점심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은 유아풀이 있는 쪽에서 오른손에 도장을 받고 테니스장 근처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이 다소 협소해서 대기 줄이 길었던 것이 아쉬웠습니다.

 

양재천수영장 음식물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