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가족과 함께 하는 건강 Cook! 오감 체험

- 멜랑제에서 건강 샌드위치 만들기 체험을 하고 왔어요^^

 

서초여행 리포터  김 현 주

 

서초구 보건소에서는 2012년부터 서초구 관내에 있는 초등학교4,5,6 학년 학생들과 제과, 제빵을 하는 모범 업체 분들과 함께 건강한 음식 만들기 체험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올해 상반기 6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에는 브레드 마루, 코코브르니에서 있었고, 저회 가족은 7월 둘째 주 토요일에 멜랑제에서 진행된 샌드위치 만들기 수업에 참여했어요.

 

 

<샌드위치 만들기 수업을 한 멜랑제>

 

 

교대역에 위치한 멜랑제는 샌드위치 맛 집으로도 주변에서는 유명한 곳이기도 하지만, 2012년부터 꾸준히 서초구 가족과 함께 하는 건강 cool! 오감 체험 수업을 지원해 주신 업체에요.

 

 

<체험 수업에서 만들 모짜렐라 토마토 파니니, 에그 베이컨 샌드위치>

  

 

멜랑제 김정이 이사님의 진행으로 서초구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 약 25명과 함께 모짜렐라 토마토 파니니와 에그 베이컨 샌드위치 만들기 수업이 진행되었어요.

우선, 수업 진행에 앞서서 위생을 위해서 위생 모자를 착용하고 조리장으로 모두들 입장했어요. 학생들 어머님들도 샌드위치 만들기에 관심이 많으셔서 인지 함께 수업을 들으셨어요.

 

 

<샌드위치 만들기 수업을 진행해 주시는 김정의 이사님과 아이들>

 

 

두 종류의 샌드위치 중 첫 번째로 모짜렐라 토마토 파니니 샌드위치를 만들었어요. 재료로는 이태리 빵으로 샌드위치 속의 맛을 살려주는 단백한 파니니, 잘 익은 토마토, 생 모짜렐자 치즈, 로메인, 햄, 발사믹 식초에 조린 양파와 멜랑제 소스가 준비 되었어요,

먼저 아이들은 김정의 이사님의 설명에 따라 로메인 씻기, 토마토 썰어서 소금으로 간하기를 했어요.

 

 

 

 

로메인과 토마토를 준비 한 후, 파니니 빵을 받아서 화이트 소스를 얇게 펴 바르고, 로메인은 물기를 떨어서 길게 펴 놓은 후, 그 위에 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를 사선 방향으로 펴 놓고, 햄을 얻고, 마지막으로 발사믹에 조린 양파를 넣으면 모짜렐라 토마토 파니니 샌드 위치 완성이에요^^

 

 

 

엄마들도 너무 만들고 싶어 하는 것을 아셨는지, 엄마들에게도 기회를 주셨네요. 열심히 아이들이 만드는 모습을 보고 있어서인지 다른 설명이 없어서도 너무도 잘 만드셨어요.

 

 

 

 

다음으로 에그 베이컨 샌드위치 만들기를 시작했어요. 재료로는 샌드위치 빵과 에그와 베이컨을 잘 섞어놓은 내용물이었어요. 내용물이 준비되어 있어서 이번에는 빵에 소스를 바르고 로메인을 깐 뒤에 에그 베이컨 속만 넣으면 끝...

완존 간단한 샌드위치가 완성 되었어요^^

 

 

 

 

두 시간의 수업이었지만, 알차고 재미있으면서, 맛있는 샌드위치까지 먹을 수 있는 즐거운 체험 수업이었어요. 방학이 지나면, 9월부터 수업이 둘째, 넷째 주 토요일 10시에 다시 시작된다고 하니, 못해 본 다른 장소에서의 쿠킹 체험도 꼭 해보고 싶네요~~~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쿡 오감체험교실

- 담당자 김혜민 2155-8033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