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의 더 큰 미래를 위한!!

조은희 서초구청장과의 소통의 장 그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서초여행 리포터 신 여 윤

 

아침부터 작렬하는 태양빛 속에 반포3동 주민센터에서 민선 6기 신임 서초구청장과의 주민 소통의 장이 열렸습니다.

 

<소통의 장 현수막 전면>

 

<행사장 모습 이모저모>

 

미리 도착하여 행사장 분위기도 보고 인사도 나누는 가운데 구청장이 도착하여 주민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며 인사를 나눴다.

 

<주민과 인사나누는 모습>

  

곧바로 서경란 반포3동 동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행사는 내빈소개에 이어 조은희 구청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동장 행사진행>

 

여성 구청장에 여성 동장, 여성 구의원, 시의원 등 민선 6기의 출범에 소통과 배려, 섬세한 여성 리더쉽을 얘기하며 지역의 묵은 현안들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고 했다.

 

<구청장 인사말씀>

 

취임식 또한 직원조례로 대신 하는 등 구청장 중심이 아닌, 구민 중심 행정 그리고 무엇보다 청렴도와 투명한 행정에 각별히 관심을 둔다며, 대민업무에 친절도를 강화하겠다 하여 주민들의 박수를 받기도 했다.

 

<행사장 모습 이모저모>

 

다음으로는 지역주민들과 자유롭게 지역의 비전 나아가 서초구 이익에 대해 얘기나누는 간담회가 시작되었다.

 

<주민들 건의하는 모습>

 

자치위원장 및 입주자 대표, 운영위원장 등 지역주민들의 건의와 문제점에 열린 마음으로 일일이 응대하고 보다 합리적인 대책마련을 위해 관련 부서 직원에게 세심하게 묻는 등 친절하게 대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주민들 건의하는 모습>

 

시간에 쫓겨 더 많은 이야기는 다음 기회를 기약하며, 주민과의 간담회를 마쳤다. 구청장의 마지막 인사말이 인상적이라 그대로 남겨보기로 한다.

 

"아이를 구석구석 세심하게 챙기되, 원칙을 바탕으로 야단도 칭찬도 하는 것처럼 '엄마마음 행정'을 하려고 해요. 또 구민 여러분께 효도하는 구청장이 되도록 노력할께요. 많은 도움과 지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여러 가지 주민들이 제기하는 문제에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대하는 모습에서 서초구의 밝은 미래를 그려본다. 금번 서초구 구의원이 된 학교선배와 녹색어머니회 회장과 기념으로 사진 한장찍고 행사장을 나섰다.

 

 

<기념사진>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