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여우 리포터  이 화 성

 

첫 만남은 늘 설렌다.

2014년 7월8일 오전 10시 10분 방배본동 3층 대회의실, 방배본동을 대표하는 30여명의 주민들은 새로 취임하신 구청장님을 기다리는 설렘으로 시작되고 있었습니다.

 

 

서초구를 이끌어갈 민선 제6기 조은희 구청장님의 첫 행보는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였고 그 첫 발의 시작은 방배본동이여서 행복했습니다.

 

 

조은희 구청장님은 방배본동 주민대표 한분 한분과 손 인사를 나누는 모습이 여성구청장님만의 따뜻한 마음과 배려심이 손끝으로 전해졌습니다.

 

구청장님은 방배본동 주민들과의 만남의 비유를 “첫 만남, 첫사랑”에 비유하시면 설레는 마음으로 격을 떠나 허심 탄하게 말하고 더 나아가 서초구의 발전을 위한 모색 길을 이야기 하는 토론하는 장이되길 바랐다고 하셨습니다.

 

 

주민 의견 중에서는 동마다 있는 영어센터의 연회비 통합관리 문제부터 반포하천 악취 문제 해결과 하천 되살리는 운동, 방배 카페골목의 활성화를 위한 방법 등 다양한 의견이 오가는 자리였습니다.

 

 

이 자리에는 6.4 지방선거에서 당선되신 구의원, 시의원님들도 참석하여 주셨는데요. 주민들의 생활 구석구석의 불편한 점을 기탄없는 얘기와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구민들의 말씀을 듣고 의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 말씀하셨습니다.

 

조은희 구청장님은 안전한 서초, 살기 좋은 서초, 투명한 행정 구현, 아이들의 교육과 보육 , 행정 전문가로서의 풍부한 경험과 노력으로 어머니와 같은 마음으로 꼼꼼하게 살피고 누구나 살고 싶은 서초를 위해 <<좋은 서초 준비기획단>>을 구성이고 각 전문가들을 모시고 구청 직원들과 함께 서초구의 개선점과 발전방향을 위해서는 서초 구민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셨습니다.

 

조은희 구청장님의 공약 중 보육에 관한 질문은 민간 보육시설을 국공립보육시설 못지않도록 만들어 엄마가 믿고 맡기는 보육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라 말씀하셨고 손주 돌봄이 서비스를 좀 더 체계적으로 만들어서 보육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외에도 솔질하고 진솔한 대화가 오가는 뜨거운 첫 만남 이였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2
  1. BlogIcon 도연맘 2014.07.10 09:49 address edit & del reply

    조은희 구청장님 화이팅 서초구 화이팅

  2. BlogIcon 김미숙 2014.07.11 11:49 address edit & del reply

    서초구청장 되신걸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