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가 서울시에서 행복지수 1위를 했다는 소식을 듣고 솔직히 좋았던 것 사실이었어요.
이곳에서 아이를 키우고 살아가는 자부심도 있구요.

또한 서초구가 올해의 교육예산을 전체 예산의 4.2%를 차지하는 액수인 117억원으로 책정했다는 하니, 참으로 서초구는 교육의 지역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곳임을 임증하는 것 맞죠!

여기에 걸맞게 잠원동에 자리 잡고 있는 신동중학교에서 합창대회와 더불어 제3회 해설이 있는 음악회가 있다는 정보를 듣고 한걸음으로 달려갔지요...ㅎㅎ

1학년만 진행하는 합창대회는 자유로움과 행복함이 묻어나는 합창대회였어요.

 

물빛 푸르고 하늘 푸르는 초여름 날씨에
신동학생들의
해밝은 화음을 모아
향기롭고 싱싱한 노래잔치를
보고 있노라니

반마다 자신의 색깔을 나타내고, 개성을 살리는 합창대회는 예전과 다른 자유로움과 행복함을 엿볼수 있어서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이후에 펼쳐지는 Solus Brass Emsemble 금관 5중주 의 울림은 눈은 쫑긋, 귀는 번쩍, 몸은 바짝 긴장시키기에 충분하였어요.
Solus Brass Emsemble는 국내 유수 오케스트라 수석 주자들과 미국, 유럽에서 활동한 솔리스 및 브라스 연주자들로 구성 되어 있는 이 팀은 금관실내악의 대중화 및 금관음악회의 발전을 위해 창단된 앙상블 단체예요.

와우~~ 그 금관의 선율 정말 대단 했어요.

                 


금관악기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음색과 웅장함을 토대한 곡들은 우리가 주의에서 편하게 들었던 클래식을 선정해 주어서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어서 행복했구요.

 

       


여자들의 로망인 흰셔츠와 검은 바지로 통일하여 입은 모습 멋지죠?
서울시의 에너지 절약으로 강당의 온도는 쾌적한 편이 아니라 연주하면서 흘리는 땀방울은 더욱 매력적이였답니다.

성남시립교양악단 수석 Trumpet 1 연주자 - 김완선님
수원시립교양악단 수석 Trumpet 2 연주자 - 서지훈님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Horn 연주자 - 이석준님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수석 Trombone 연주자 - 김승현님
한국예술종합학교 등 교수 Tuba 연주자 - 김남호님

이력과 지금 소속되어 하시는 일이 너무 많아 일일히 나열하기에 벅찬 분들이 자라나는 청소년을 위하여 기꺼히 시간을 내주어 학교강당에서 공연을 펼쳐주어 많은 아이들에게 설레임과 꿈을 주지 않았나 하는 기대감을 갖기에 충분한 시간이였어요.

 

 

학생들이 관람하는 모습 대견하죠!

한곡 한곡을 시작하기 전에 곡해설을 학생들에 쉬운 언어로 들려준 후에 연주하니 공연과 관람인이 하나되는 시간이었어요. 마지막곡인 찬송가로도 유명한 Amazing Grace는 심금을 울리기에 충분한 금관 5중주로 마무리하여 긴여운을 남겼답니다.

재능있는 많은 분들이 우리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많은 학교를 찾아서 재능기부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생활 속의 가치를.... 생활 속의 정보를... 서초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한걸음 한걸음
   발빠르게 행복한 시선으로 전하겠습니다. 모두가 행복해지는 그 날을 위해 함께
   좋은 이야기 나누겠습니다.
  

  
서초구여행기자단: 김현이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hyunyee0906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