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수업이 끝나고 아이들이보내야 하는 곳이 많으시죠?
 

영어학원, 미술학원, 피아노학원 등등 보내야 하는  곳이 너무 많아요... 보내기는 해야하는 데 다 보낼려면 가게 경제가 힘들어지기도 하고요. 거기에 토요 휴업일이 있다보니 여가 시간도 많이 생기고요. 그래서 몇 군데를 추천하고 싶네요. 

그 중 가장 잘 알려진 방과 후 수업이죠. 각 학교에서 이미 여러 해 동안 실시 되어져오고 있어서 이미 검증이 되어진 교육이고요. 몇 몇 학교에서 방과 후 영어 교육은 추첨을 하거나 선착순으로 학생을 뽑아야 하고, 교육을 받는 학생들의 경우는 결원이 생기지 않아서 대기를 하여도 들어갈 수 가 없다고 하네요. 또한 단계 별로 반 구성과 교재로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구성이 되며 학습 진행에 따라서 시험과 과제를 통해서 학생들의 수업 성취를 확인하고 있어서 다른 사교육 학원과 비교 해도 좋을 듯해요. 

                   
                                                              (방
과 후 영어 참관 수업 중... )


또한 예체능의 경우에도 교육청 지원으로 토요일 방과 후 수업의 경우는 무상의 경우도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학생들의 생활 체육을 활성화하고 있고, 꾸준히 학교와 연계되는 수업으로 인해서 실력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지요.
 

                      
                  ( 토요일 방과 저학년 논술 수업 ...수업이 좀 힘들어 보이지만, 그래도 수업하는 모습이 기특하네요^^)


 
                      
(토요 방과후 영재과학 수업 진행동안 아이들도 진지하게 선생님 말씀에 따라 조립을 하고 있습니다...인기가 많아서 2분기 수업에서는 선착순으로 해서 못 참가한 학생들도 생기더군요~~) 

 

                       
                           (토요 방과 후 플릇 수업...진도가 진행이 되면 학교 기악단에 참여를 할 수 있답니다~~)

                            

학교외에는 어디가 있을까요? 가깝고 편한 곳은 대형마트나 백화점에서 하는 문화 센터죠.. 최즌까지 문화센터의 경우는 영유아기 때 아기와 엄마가 하는 간단한 짐정도로만 생각을 했었는데, 이용하는 맘들의 얘기를 들어 보니 일반 사교육의 예능과 비교해서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더군요. 주변 환경 탓도 있어서인지..... 맘들의 관심도가 높아서인 듯해요^^ 

                               
                              ( 대형 마트에서 하는 문화 센터 수업... 메인 선생님과 보조 교사가 있어서 좋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서초구에는 YMCA( http://www.seochoymca.com )와 유스센터( http://www.scy.or.kr  )가 지역마다 잘 되어 있어서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해서 아이들의 체력을 한 번 더 다져보실려는 맘들은 YMCA와 유스센터의 홈페이지를 즐겨 찾기를 해 놓으시면 알찬 여름 방학을 보내는데 한 몫을 하지 않을지...







 

   서초좌충우돌인 두 아들을 가진 건강한 서래마을 주부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나'를 찾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매주 금요일마다 반포 4동 책사랑방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어요.
  
  
  
서초구여행기자단: 김현주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pinkim71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