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블루베리 초코렛만들기 체험>

 

 

서초여행 리포터  김 지 숙

 

 

 

 

 

 

 

‘2014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이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제 1, 2전시장에서 6월 26일에서 29일까지 개최되었는데요.

이번 행사는 ‘우리 가족 여름휴가지, 농촌’ 이란 슬로건 아래 전국 9개도, 321개 농촌체험마을이 참여하여 도시민이 올 여름 휴가를 농촌마을에서 보낼 수 있도록 자세한 정보와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제공해서 참관객들의 호응이 아주 높았습니다.

 

 

 

 

 

 

입장시에 주는 팜플렛에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제주도까지 9개 도의 스탬프를 찍어서 3층 이벤트 코너에 갖다주면 쌀이나 보리쌀, 마늘, 양파, 수세미즙, 말린 대추등 농산물로 교환해주었습니다. 특히 경상북도 전시관에서는 자체 준비한 팜플렛에다 경상북도 마을 스탬프를 14개 이상 찍어가면 3층 경상북도 판매장에서 사과, 참외, 손수건등 여러가지 물건을 살 수 있는 3천원짜리 농산물 상품권을 증정해줘서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1층은 도별 전시관마다 농촌관광정보는 물론이고, 그 고장에 가야만 체험할 수 있는 토마토 모종심기. 떡메쳐서 떡만들기, 한과만들기, 앞치마 만들기, 단감파이 만들기, 황토 손수건 염색하기등 다채로운 체험코너를 운영하였고요. 3층 전시관에서는 아이스크림만들기. 블루베리 초코렛 만들기, 사과파이 만들기 이벤트를 하였는데요. 저도 블루베리 초코렛 만들기 체험에 참가해보았습니다.

 

 

 

 

 

 

먼저 뜨거운 물이 든 뚝배기에 손잡이가 달린 양은 그릇을 올려놓고 초코렛 알갱이를 녹인 후에 말린 블루베리를 넣어줍니다. 그 다음에 견과류를 중간에 넣고 잘섞어서 준비한 틀에 반만 부어줍니다. 그리고 나머지 초코렛 녹인 것을 부어서 덮고, 위에다 견과류를 뿌려서 장식하면 와우~~ 나만의 개성있는 달콤하고 고소한 블루베리 초코렛~ 이 완성됩니다.^^

   

 

 

 

 

농촌체험마을 정보와 그밖에 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체험목장, 전국의 농가맛집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된 ‘2014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은 지난 6월 29일에 끝났지만 대한민국 농촌체험관광 포털사이트인 웰촌(http://www.welchon.com/index.do) 홈페이지에서 농촌 여름휴가 정보를 볼 수 있으니까요. 많이 활용하시고 즐거운 여름 휴가 보내셔요~! ^^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