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꿈과 마음을 키울 수 있는 ‘구립서초어린이도서관’

 

 

 

서초여행 리포터  박 민 정

 

‘사람의 품격은 그 사람이 읽은 책을 통해 판단할 수 있다. 그것은 마치 친구를 보고 판단할 수 있는 것과 같다’라는 명언이 있지요. 그만큼 어떤 책을 읽느냐에 따라 우리 아이들의 인격이 달라질 수 있다는 말인데요. 저도 아이들에게 공부보다는 독서에 대한 중요성을 많이 강조하는 편이예요. 그 덕분인지 각자 좋아하는 분야는 다르지만 저희 아이들은 책을 무척 좋아한답니다. 문제는 아이가 원하는 책을 모두 구입할 수는 없다는 것이죠. 그럴 때 엄마가 해 줄 수 있는 것은 뭐? 바로 무료로 다양한 책을 빌릴 수 있는 도서관을 데려가는 거예요.

 

 

 

 

 

 

소나기와 햇볕이 쨍쨍한 날씨가 오락가락하는 토요일, 아이들과 함께 구립서초어린이도서관으로 향했어요. 얼마 전 지나던 길에 큰아이가 어린이도서관이 있는 것을 보고 다음에 가 보고 싶다고 했던 바로 그 도서관이지요.

위 사진을 보시면 도서관이 아담하죠? 그래도 있을 건 다 있는 알찬 도서관이랍니다.

 

 

 

 

 

 

 

입구를 들어서니 저렇게 안내 표지판이 있네요. 2층은 유아, 3층은 어린이열람실이 있어요. 옆에 계단을 따라 올라가볼게요.

 

 

 

 

 

 

2층 올라가는 길에 아이들의 작품이 보여요. 아마도 아이들이 책을 읽고 마인드맵을 만든 것 같은데, 서초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듯싶네요.

 

 

 

 

 

 

 

토요일이라 그런지 도서관에 사람이 가득~해요. 저기 안쪽에 보이는 이야기방에는 유아를 데리고 온 엄마들이 아이에게 책을 읽어 주고 있었어요. 아무래도 어린 아이들을 위한 열람실이라서인지 의자도 편안한 소파로 되어 있고 자유롭게 여기저기 앉아 읽을 수 있도록 곳곳에 낮은 책상이 놓여 있어요.

 

 

 

 

  

 

 

여기는 3층, 어린이열람실이에요. 역시 더 큰 언니, 오빠들을 위한 곳이라 진지한 독서분위기가 확 느껴져요. 독서 중인 아이들에게 방해되지 않도록 조용히 둘러보았어요. 높은 책장에 빽빽이 차 있는 어린이도서를 보니 왠지 앉아서 바로 책을 읽어야할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한쪽에는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자료실도 마련되어 있어요.

 

 

 

 

 

 

구립서초어린이도서관에는 도서열람 및 대출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문화강좌프로그램도 운영을 하고 있어요. 종이접기자격증반, NIE 신문으로 놀자, 독서지도, 교과연계역사논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그리고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서 도예교실, 풍선아트 등의 여름방학특강이 준비되어 있어요. 접수는 7월 1일 오전10시부터 2층 유아열람실에서 방문접수 받는다고 하니 홈페이지에서 참고 하세요~

 

<구립서초어린이도서관>

운영시간

화요일~금요일

10:00 ~ 22:00

토요일

유아열람실

10:00 ~ 18:00

아동열람실

10:00 ~ 22:00

일요일

10:00 ~ 16:00

휴관일

월요일, 법정공휴일

주 소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36-1

홈페이지

http://kidslib.seocho.go.kr

전화번호

02-3471-1337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