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대 건강식품! 풍부한 영양소의 보고~ 빨간 토마토가 건강에 좋아요!

 

레드푸드하면 빼놓을 수 없는 건강식품 토마토!

 

우리나라의 일년감이라고 불리웠던 토마토는 전세계 5000여가지의 종류가 넘는다고하는데요! 다양한 종류만큼이나 뛰어나고 풍부한 영양과 맛 덕분에 전세계에서 사랑을 받고있는 건강식품으로 꼽히고있어요^^ 특히 과거 미국의 시사해설지인 뉴욕타임즈가 서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에 토마토가 이름을 올려 건강을 생각하는 세계인들에게 건강식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지요~

토마토는 콜롬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 즈음 유럽으로 건너가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재배되었다고하며 우리나라에는 19세기 초에 일본을 거쳐 들어왔다고 추정하고있답니다^^ 요즘에는 비닐하우스에서 재배하여 일년내내 토마토를 먹을 수 있는데요~ 오늘 서초여행의 건강한 이야기에서는 토마토의 세계로 풍덩 빠져보세요~ :-)

 

 

 

건강하고 맛도 좋은 토마토의 영양소!

 

토마토에는 구연산, 사과산, 호박산, 아미노산.....등등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있는데요! 이중에서 주목해야할 영양소는 바로! 비타민C와 라이코펜입니다! 토마토 한개에 비타민C의 하루 섭취 권장량의 절반가량이 들어있다고하는데요~ 따로 비타민제를 섭취하는 것보다 제철에 나온 토마토를 드시는 것이 더욱 건강에 좋답니다 :-)

또한 토마토의 빨간색은 카로티노이드라는 물질 때문이라고하는데요~ 특히 이 물질에 라이코펜이라는 주성분은 노화에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해주어 세포를 건강하게 해주고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알려져있어요~ ^^ 이 라이코펜은 열을 가하여 조리하면 더욱더 몸에 흡수가 잘된다고하니 토마토소스로 만들어먹으면 더욱 좋겠죠? :-)

 

 

토마토 요리할때 알루미늄에 주의하세요 :-)

 

참고로 토마토나 양배추 등 산이 많은 식품을 조리할때에는 꼭 알아주세요~ 토마토와 같이 산이 많은 음식을 조리할때에는 스테인레스 재질의 조리기구를 사용해야한답니다~ 알루미늄으로 만든 조리기구를 사용하면 알루미늄의 성분이 요리에 녹아 건강에 좋지않기 때문이랍니다! ^^

 

파워푸드 슈퍼푸드 토마토로~ 온가족 건강을 지키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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