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삶의 질, 행복지수 1위를 자랑하는 서초구의 ‘이유 있는 신년회’

삶의 질, 행복지수 1위를 자랑하는
서초구의 ‘이유 있는 신년회’

 

 

 

by 서초여행 김현이리포터

 

 

 

 

 

 

 

작년 한 해를 돌이켜 보고 희망차게 시작하는 갑오년 2014년을 서초구의 삶의 질 세계 1등 도시슬러건처럼 당하게 마음을 모으는 서초구 신년회가 1월 14일 16시 서초구민회관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저도 기쁜 마음으로 달려가 보니 많은 분들이 벌써 서초구민회관 대강당이 꽉 차 있었어요.  식전에 축배의 노래, 오페라의 아리아, 가수 권성희님의 흥겨운 노래로 참석한 각계각층의 구민들이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어요. 

 

 

 

 

 

우리 눈에 익은 서초구의 로고 아시죠? 저도 그 의미를 자세히 몰라 조사해 보니, 서초를 상징하는 풀잎모양과 한글 ‘서” 의 이미지를 나타내고, 생명의 기운이 넘치는 청색으로 평화롭고 아름다운 도시를 상징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정겹게 살아가는 의미의 적색과 쾌적한 자연으로 사람과 도시를 감싸 안은 의미로 맑고 아름다운 도시를 시각화한 로고랍니다.  이번 신년회를 통해 다시 되새기는 마음이 새로워지네요.

 

 

 

 

 

 

김종찬 아나운서의 사회로 작년에 이어 올 한해도 수고해 주실 각계 각층의 인사를 소개하고 격려의 박수를 드리는 시간을 가졌어요.  서초구 진익철 구청장님은 안정적인 일자리와 행복이 넘치는 건강한 복지도시, 공교육 최고의 교육도시, 문화 예술이 살아있는 문화도시,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갖춘 창조 미래도시, 쾌적하고 품격 있는 녹색도시, 경제가 생동하는 풍요로운 기업도시를 이루어간 작년 한 해에 행정에 대해 말씀하시고 아이 낳기 좋은 도시, 금연도시, 안전도시 등 생활에 근접한 사항 등을 꼼꼼히 챙기는 모습이 2014년도 희망찬 기대감을 품게 했습니다.

 

 

 

 

2013년도에 반포도서관 건립, 방배동 열린문화센타 개관, 삼성 RnB센타 조성, 국립중앙의료원 원지동 이전확정 등등 구민들의 행복으로 이끈 많은 사업에 함께 기뻐하는 자리가 되어 의미가 깊었어요.  또한 올 2014년도 이어 강남역 근처의 고질적인 상습 침수에 대비하고자 강남대로 지하도시 신논현역~강남역부터 진행하는 장기추진 사업과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잠원동 고등학교 설립 등등 업무 진행을 관심 있게 기대해 보려합니다. 서초구 신년회를 통해 더욱더 구민을 위한 구민에 의한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행정으로 빠르게 발전하는 사회에 앞서가는 그런 구청행정이 되길 바래봅니다.

 

 

 

 

 

 

옥외광고물 정비와 개선으로 쾌적한 도시환경을 이룬 부분


전국 최초 금연거리로 금연환경 조성한 부분


한강에서 청계산 논스톱 녹색길 있는 길마중 다리 개통 부분

 

서초구의 구민으로서 이 부분에 대해 더욱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신년회에 더 크게 박수를 쳤답니다.  마지막으로 국악소녀 송소희 양이 ‘배띠워라’, 경기민요 ‘태평가’, 아리랑’ 등을 불러 분위기를 더욱 아름답게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