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차례준비 믿을 수 있는 곳은

서초구 장날이에요

 

 

by 서초여행 김현이리포터

 

 

 

 

 

 

우리 고유 명절이 1월 31일이니 주부님의 고민이 이만 저만 아니시죠? 정보 홍수 속에서 지혜롭게 각 항목별로 어디가 경제적이고 좋은 물건을 파는지 관심 있는 분들은 문제 없어도 직장 맘이나 주부 초년생들은 아무래도 힘든 명절 준비가 아닐까 합니다.

 

 

 

가까운 마트에서 편리하게 준비하거나 재래시장을 방문하는 분들 혹은 인터넷 장을 선호하시는 분들 계시겠지만 저는 서초구청에서 우리 농수축산물을 직거래 방식으로 판매자와 소비자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믿을 수 있는 먹거리 장을 제공한 장날을 방문하였답니다.

 

 

 

 

 

 

 

 

서초구정 앞마당에 들어서니 아무래도 사과, 배 과일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앞에 선물용이 진열이 눈을 사로잡아요.  맛보라 주시는데, 최근 먹어본 사과 중에서 최고였어요.  선물용이 필요한 것은 아니라 하시니, 뒤쪽으로 가셔서 조금 작지만 당도, 신선도는 똑 같은 사과를 아주 싸게 주셨답니다.  ‘너무 맛있다’고 하니, 좋아하시며 하나를 더 담아주시네요.

 

 

 

 

 

 

 

 

 

설날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떡국, 가래떡을 적당히 말려 보기 좋게 썰어놓아 포장된 떡이 좋아 보이네요.  가격도 일반 마트보다 10% 저렴한 듯해요. 망설임 없이 구입했답니다.

 

 

 

 

 

 

 

전통한과도 좋아 보여요, 역시 선물포장이 좀 거칠어 보여도 과대 포장 없이 아주 실속 형으로 추천합니다.

 

 

 

 

 

 

 

횡성은 한우만 유명한 줄 알았는데, 횡성더덕이 향이 깊어 좋아 보여요.  사포닌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 산의 산삼이라 불리는 약 중의 약이라고 하는 것 아시죠?  감기나 독감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기침이나 가래를 예방하며 혈중의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 더덕의 효능은 성인병 예방에 아주 딱 인 듯합니다.

 

 

 

 

 

 

 

 

 

 

지난 달에 매생이 굴떡국 먹어본 후 매생이 매력에 빠졌었는데, 여기 매생이가 있네요. 매생이는 향이 좋고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좋고, 저칼로리, 저지방이 식품이라서 다이어트에 좋고 무기질도 보충에 주어 피로와 원기 회복에 아주 좋은 식품이랍니다. 매생이 구입하니 옆에서 매생이와 더불어 함께 필요한 굴도 구입했어요.  당진코너에서 시금치, 각종 잡곡, 밤, 참기름 등을 사니, 덤으로 시금치까지 싸주시네요.  인정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서초장날 정말 흥이 넘치는 곳이에요. 참기름을 어떻게 짜는지 설명도 자세히 해주시는 인상 좋은 당진 어르신이 다음에 당진에도 놀러 오라 하시네요.

 

 

 

 

청정지역인 해남군, 청양군, 횡성군, 산청군, 거창군, 당진군 등에서 서초구에서 자매결연 맺고 있는 지역의 생산된 좋은 농수축산물을 현지에서 직접 가져와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니 건강 지킴이로서 선호할 수 밖에 없는 곳이랍니다

 

 

 

 

축산물은 이렇게 차량이 와서 직거래해요.

 

 

 

장소 : 서초구정 광장
일시 : 매달 마지막주 목, 금요일 (설, 추석 장날예외)
운영시간 : 9시30분 ~ 17시30분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