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식이요법 - 뒤캉다이어트

 

 

 


뒤캉다이어트라고 들어보셨나요? 1년 365일 다이어트를 외치고 다니지만 뒤캉다이어트는 서초여우도 생소한 다이어트입니다.

 

 

<뒤캉다이어트>는 프랑스의 영양학자 피에르 뒤캉이 발간한 다이어트 책 제목으로 2000년에 발간하여 프랑스에서 베스트셀로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2007년 한국에 소개되어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다이어트는 전형적인 순수 고단백질 식이요법으로, 근육과 피부의 손상 없이 빠른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그러나 탄수화물 뿐 아니라 지방의 섭취도 제한되므로, 먹는 즐거움을 포기해야 한다는 고통도 있습니다. 그럼 뒤캉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하겠습니다.  

 

 

 

1단계: 순수 단백질 식단으로만 구성하고 탄수화물과 채소를 피한다.


아침 - 달걀찜(달걀 세 개에 물과 저지방우유를 넣고  소금으로 간함), 저지방 우유 한 컵

점심 - 쇠고기스테이크, 닭가슴살, 생선, 해산물, 달걀 한 가지로 만든 요리, 저지방 우유 한 컵
저녁 - 삼계탕, 쇠고기스테이크, 달걀 등 단백질 음식을 마음껏 먹는다.

       * 물을 많이 마셔야 함

 

 

2단계; 순수 단백질과 채소 식단 병행


아침 - 계란찜, 채소샐러드, 저지방우유 한 컵
점심 - 불고기(쇠고기), 상추쌈, 저지방우유 한 컵
저녁 - 새우구이, 채소샐러드, 물김치

 

 

3단계: 단백질과 채소를 기본으로 하여 과일과 탄수화물을 조금 추가


식단: 과일 150그램, 호밀빵 1개, 잡곡밥 한 그릇, 치즈 두 장, 일반 우유
        위 재료를 세 끼에 나누어 먹는다.

 

 

4단계: 일주일에 하루만 1단계 고단백 식단으로 섭취하고,

          나머지는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는다.

 

 

 


  

뒤캉다이어트는 단기에 하는 단백질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영국 영양사 협회는 뒤캉다이어트가 에너지결핍, 변비, 입 냄세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모든 다이어트는 시작 전, 자신의 건강을 체크해보고 맞는 다이어트를 선택해야겠으며 하나의 다이어트가 모든 것을 좋게 만들어 주지는 못하죠. 적절한 운동이 병행되어야지만 아프지 않고 더 건강해지니까요! 과도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을 망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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