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서초수련원 가 보실까요?

 

by 서초여행 김현주리포터

 

 

 

 

 

2014년 새해를 맞으면서 해돋이 여행을 가고 싶었지만, 아이들 아빠와 아이들 스케줄 때문에 해돋이는 못 보고, 그냥 겨울 산도 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키를 타러 가기로 했어요. 여행을 갈려면 장소를 정하고 거기에 맞는 숙소를 정해야 하는데, 서초구 구민인 덕분에 횡성에 위치한 서초 수련원을 예약할 수 있었죠.

 

 

호텔과 같은 곳을 상상 하신다면… 어쩔 수 없지만, 콘도 시설로 생각하신다면 꽤 괜찮아요. 위치상으로 새말 IC에서 나가면 되니까, 웰리힐리 파크(구현대 성우)와 (약간 거리는 있지만) 용평 스키장 중간에 있어요. 스키장 근처에서 숙소를 잡기 어렵다면 횡성 서초 수련원을 베이스 캠프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 서울과 다르게 이 곳은 눈이 많이 쌓여서 겨울 느낌이 물씬 나더라고요… )

 

 

 

 

겨울 하면 뭐니 뭐니 해도 눈인데 역시나 강원도라서 그런지 눈이 정말 하얗게 깔려 있어서 아이들이 강아지 마냥 뛰노는 모습이 좋았어요. 주변에 산책로도 잘 되어 있어서 산속을 거닐 수도 있고, 바비큐 장도 마련되어 있어서 좋았지만, 눈도 많이 싸이고, 추운 관계로 실내에서 해결해야 했어요. 그래도 배란다 문을 열면 정말 맑고 서늘하면서도 달콤한 공기를 가득 마실 수 있어서 좋았어요. 조금만 부지런히 예약만하면, 서울을 벗어나 2시간 정도만 달려 이런 곳에 올 수 있는 것도 참 감사한 일인 듯해요.

 

 


 

 

 

 
( 눈 속에 있는 바베큐장~~ )

 

 

 

 

 

 ( 깨끗하고 깔끔한 로비~~ )

 

 

 

 

 

 
( 주변 지역 관광지도 잘 안내를 해 주고 있네요~~)

 

 

 

전에는 가을에 와서 치악산과 안흥 찐빵, 풍수원 성당을 갔던 기억이 나는데 이번에는 용평 스키장을 가기 위한 숙소로 이용해서 아쉬움이 남네요. 다음에는 좀 더 여유 있게 와서, 산림욕도 좀 하고 주변 관광지도 한 번 잘 돌아 보고 싶네요.

 

 

 

참고)

서초구에는 변산 서초 휴양소와 횡성 서초 수련원 2 곳이 구 주민들을 위해서 있어요. 이용 방법은 서초구청 (http://www.seocho.go.kr/site/sd/index.jsp) 사이트에서 로그인 하시고, 원하시는 곳을 메인 화면 배너에서 선택하셔서 보시면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Trackback 0 And Comment 1
  1. 서초구민 2014.02.26 00:23 address edit & del reply

    지나가다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어 남깁니다. 변산아니고 태안서초휴양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