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2014 주민과 하나되는 소통의 장

– 반포4 동에 다녀 왔어요…

 

 

 

by 서초여행 김현주리포터

 

 

 

 

 

1월10일에 반포4동 주민 자치 센터에서 서초구의 행정을 대표하시는 김회선 국회위원님, 진익철 구청장님을 비롯한 시의원님, 구의원님 분들과 반포 4동을 대표하시는 주민단체 대표이신 최병설 위원장님과 많은 주민 분들이 모이셨어요.

 

 

 

 

작년 한 해 동안의 결산과 더불어 감사함을 서로 나누고 2014년에 서초구에서 적극적으로 주민
분들이 원하는 사업이 무엇인지를 알기 위한 소통의 장이었습니다. 처음 이런 자리가 있다고 해서 얼마나 많은 분들이 오실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넓은 주민 센터 서래 홀이 가득 차서 반포 4동은 주민들의 관심과 열의가 대단한 곳이라는 걸 새삼 느끼게 되었어요.

 

 

 

 

 

 

 

 

 

 
( 과일과 케익, 쿠키, 음료 등 간단한 다과상이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

 

 

 


 
(식전 행사로 반포 4동 주민이신 연주가 두 분의 바이올린과 비올라 협연이 있었어요~~ )


식전 행사가 끝나고 국민의례와 2013년 동안 반포4동 자원 봉사자 캠프에서 쌈지 봉투를 만들어 판 수익금을 서초구에 불우이웃을 위한 기금으로 전달하였어요. 주민 자치 센터에 가면 한 곳에 예쁘게 만들어진 쌈지 봉투가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일을 하는데 사용하시는 줄 몰랐네요.

 

 

 

 

(쌈지 봉투가 참 예쁘죠…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때 꼭 필요한 아이템이에요~ )

 

 

 

 

 

 

김회선 국회의원님과 진익철 청장님의 인사와 덕담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중에도 방배동, 반포동, 서초동을 연결하는 정보사 부지 이전과 터널에 대해서 현재 진행 사항과 예산 편성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해 주셨어요.

 

 

 

반포4동 이윤식동장님께서 동의 현황과 지난 한해 동안 활동을 자세히 주민 분들께 알려 주시고, 현 주민들이 앞으로 발전해 나갔으면 하는 안을 설명하셨어요. 그 중 현 반포4동이 주거지 1종으로 다수 편성되어 있어서 앞으로 동 발전을 위해서는 종의 상향 조종이 불가피 하시다는 안에 대해서 서초구청장님께서 앞으로 서울시의 계획과 연계해서 긍정의 방향의 말씀을 주셨네요.

 

 

그 외에도 주민 분들이 직접 질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반포 4동 서래 마을에서의 발렛 주차와 공용 주차장 확보에 대해서는 주차 단속을 통한 특별 예산이 한 해 100억 정도가 있으므로 이 예산으로 주택이나 토지를 구매해 공용 주차장을 넓히는 방안을 검토하시기로, 센트럴과 서울 성모 병원을 연결하는 육교가 추운 날씨에는 어는 곳이 많아서 이 곳에 대한 방한 요구도 긍정의 방향으로 답을 주시는 등 주민과의 소통을 통하여 서로의 문제와 해결책을 찾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소통의 장이 열린다고, 이 시간을 통해서 관과 민이 서로 이해한다면 삶에 질 서초1등은 계속되지 않을까 해요^^

 

 

 

 


 
(미도아파트 관리소장님께서 주민 의견을 내주시고 계시네요…)

 

 

 

 

 

 
(참석자 전원과 건배 선창을 반포 4동을 위하여~~~~)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