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의 샛별 방배열린문화센터 탐방했습니다.

 

 

 

 


by 서초여행 최연수리포터

 

 

 

 

 

 

방배동 최고의 이슈로 이목을 끌고 있는 방배열린문화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예전 가야병원이 있던 자리에 화려하게 등장한 방배열린문화센터는 지하 1층부터 지상 7층까지 방배4동주민센터, 어린이집, 스포츠시설까지 시민들의 편의를 위한 복합 문화시설로 랜드마크가 되고 있습니다.

 

 

 

 


이른 아침 방배열린문화센터로 입장하는 어머님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방배열린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문화, 운동 프로그램들은 모집하는 날 새벽부터 줄을 서야 접수할 수 있다고 하니 입장하시는 어머님들의 부지런함에 박수를 보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할 법한 시설부터 둘러보겠습니다. 지하 1층 입구를 따로 두고 있는 서초아이존은 양육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님들이나 사회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상담을 진행하는 곳이었습니다.

 

 

 

 

 

 

 

방배열린문화센터 입구 바로 아래 지하 1층에 있는 서초구방배영어센터는 이미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알려졌었기에 이미 수업을 듣는 아이들로 가득했습니다. 특히 영어도서관이 너무나 부러울 정도로 보유하고 있는 책이 가득했습니다.

 

 

 

 


방배열린어린이집은 1층에 있어 아이들의 출입이 편리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2층의 방배보건소에는 서초구에서 유일하게 있는 재활센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서초구 장애를 가지고 계신 분들의 데이터를 확보하여 재활을 위해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방배4동 주민센터는 새로운 건물로 옮겨서인지 더욱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직원들의 분발을 부탁드립니다.

 

 

 

 

 

 

 

 


코오롱스포츠센터에서 위탁운영을 한다는 것만으로 관심이 집중되었던 운동 시설을 마지막으로 돌아봤습니다. 저렴한 비용은 다양한 GX프로그램과 반짝이는 시설들이 감동이었습니다. 특히 스피닝 프로그램이 따로 있어 다이어트를 원하는 통통족들에게는 최고의 운동 시설이 되겠습니다.

 

 

 

 

 

 

 

 

옥상에 만들어진 수영장은 천장이 유리로 되어 있어 자연광을 사용했더라면 더 좋았겠다 싶었지만 수영을 하다가 잠깐 쉴 수 있는 따뜻한 탕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 겨울에도 아이들과 함께 수영 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평일 자유수영이 오후1시부터 2시까지라는 점도 조금 아쉽긴 합니다.

 

 

7층까지 이어지는 높은 층에 비해서 엘리베이터가 좁고 주차장이 협조한 점이 아쉽기는 하지만 서초구의 복합문화시설로 더욱 발전될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www. BlogIcon 김지민 2014.03.12 16:00 address edit & del reply

    와우 서초구 음식점 노다지발견 열린문화센터 5층 일류 백화점 고급음식보다 맛있으면서 착한가격에 주인마님의 친절함에 감동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