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관리법에 대한 진실과 오해

 

 

 

 

 

 

 


겨울철 피부에 대한 이런저런 속설들이 있는데, 무엇이 진실일까요? 서초여우가 겨울철 피부관리법에 대한 진실과 오해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목욕 직후 보습제만 바르면 오케이?

 

물론 목욕 후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은 좋지만, 한 연구에 따르면 목욕 직후 바르든 조금 이따 바르든 총체적인 수분량은 큰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물론 안 바르는 것보다는 바르는 것이 훨씬 좋지만요. 계절에 상관없이 피부를 관리하는 요령은 바로 피부가 숨을 쉴 때 수분을 가둬두는 것이죠. 겨울철 피부관리의 비결은 적정한 수분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겨울에는 목욕 시간을 짧게 하고, 뜨겁지 않은 물로 샤워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2. 실내 난방이 피부를 건조하게 한다?

피부에 썩 좋은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건조한 피부가 실내 난방의 탓만은 아닙니다. 차가운 바람을 맞아도 피부가 붉어지거나 통증이 생길 수 있고, 추워서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나빠져 있죠. 물을 마셔도 손발끝까지 전달이 안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발이 가장 빨리 건조해지는 것이죠. 따라서 자주 움직이고 물을 많이 마셔야 해요.

 

 

 

3. 보습제는 두껍게 많이 발라야 한다?

건조한 피부탓에 보습제를 두껍게 바르기도 하죠. 보습제를 많이 바르면 당긴이 해소될 것 같지만, 그렇게 하기보다는 얇게 여러번 발라주는 것이 효과가 있습니다.  

 

 

 

4. 여드름은 알레르기 때문일까?

여드름은 면역체계의 반응이긴 하지만 꼭 알레르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만성피부질환이 있을 경우 겨울의 찬 바람이 피부를 성나게 만들어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히드로코르티손을 사서 발라도 염증이 완화될 수 있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1
  1. Favicon of http://smilingbee.tistory.com BlogIcon 최연수 2013.12.27 21:28 address edit & del reply

    겨울철 피부관리...내 피부는 소중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