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우리 삶에서 어느덧 익숙해진 단어죠?
그러나 일상생활에서 실천하기는 쉽지 않은 것이 또 친환경이죠. 친환경에 대해 더욱 자세히 공부하고 체험하고자 한전아트센터 전기박물관에 위치한 친환경 에너지관을 탐방하고 왔습니다.
친환경 에너지관은 아이들과 함께 체험학습을 하기 딱 좋은 곳이에요. 전시물이 모두 알록달록 예쁜 색상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물이 많아 아이들이 재미있게 친환경에 대해 몸소 느끼고 배워갈 수 있는 곳입니다.
친환경 에너지관 입구에는 태양을 중심으로 수력발전, 풍력발전, 원자력 발전 등이 실행되고 있는 전시물이 큰 벽면 한쪽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림을 하나하나 보여주며 전기가 어떻게 생성되는지 설명해주시기에 아주 좋아요


옆에는 7가지 환경문제 이야기에 대한 설명을 컴퓨터 스크린을 통해 들려주는데요. 대기오염과 지구 온난화, 기후변화,
핵폐기물 유출 등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에너지의 문제점들을 속속들이 보여줍니다.
그 외에 원자력 발전에 땀흘려온 과학자들의 캐리커처와 스크린을 통한 설명
, 원자력 발전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모형 등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줍니다.


전시관을 둘러보다 보면 직접 체험하면서 친환경에너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들이 많은데요. 직접 핸들을 돌리면서 바람을 만들 수 있는 전시물도 있고 임으로 재미있게 만든 핵분열 연쇄반응 퍼즐 게임도 있습니다.
또 지구의 자기장을 직접 쌍안경을 통해 볼 수 있는 코너도 있고요.


전시관의 끝에는 에너지 절약의 집이라고 쓰여있는 분홍색 방이 있는데요. 방 안에는 에어컨, 자판기, 램프 등 여러 전기기구들이 있고 이들의 전력 사용량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가장 재미있는 것은 계산기 모양으로 만들어진 커다란 대형 전시물인데요. 숫자 대신 적정 난방, TV코드 뽑기, 다림질 모아하기, 고효율 전자레인지, 고효율 세탁기 등 에너지 절약에 관련된 문장들이 쓰여 있고 이들을 누르면 계산기 화면에 에너지 절약에 관한 내용을 설명해줍니다. 저도 무척 신기했는데 아이들은 참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친환경 에너지관은 전기박물관 2층에 위치해 있구요.
매주 월요일과 설 연휴, 추석연휴를 제외한 날 10~18시에 개관하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세요!

 



 

   성신여대 간호학과 3학년 재학중이며 서초여행 기자단 1기로 활동
   했습니다. 기자단 블로그 활동을 하며, 시간과 나이에 국한되지 않아도
   되는 정보전달의 읽기능력을 서초구 지역구민들에게 드리고 싶습니다. 


   서초구여행기자단: 김윤지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qoqobab)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