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마을공동체 서초어린이원정대 아빠교육 아빠와의 신체놀이

 

 

 

 

 

 


by 서초여행 최연수리포터

 

 

 

 

 

 

 

 

서초구영유아플라자 육아품앗이 「자신만만 아이키움」을 통해 만난 반포4동 가족들이 결성한 서초구 탐방 모임 서초어린이원정대에서는 아빠교육 아빠와의 신체놀이 두 번째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반포4동주민센터 대관에 어려움이 있어 고민하는 중에 신체놀이를 지도 해 주시는 선생님께서 무료 대관을 해 주셨습니다. 아직 미혼인데다가 젊은 선생님임에도 불구하고 아이와 아빠가 함께 하는 신체활동의 긍정적인 효과를 강조하시며 흥쾌히 무료 대관을 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신체활동시간은 첫 회와 마찬가지로 2시간 진행되었고 간단한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아이들과 함께 뛰고 또 뛰고 아빠와 아이들이 안고 안기며 정신없이 진행이 되었지만 밝게 웃는 아이들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엄마들은 신이 났습니다.

 

 

 

 

 

 

 

 

두 번째 신체놀이시간이라 그런지 난이도가 조금 높은 활동을 했습니다.
장애물을 돌아 뛰어 림보를 하고 훌라우프를 통과하는 놀이를 하는데 어른들이 하기에도 어려워보이는 활동을 척척 해 내는 아이들을 보니 뿌듯했습니다.

 

 

 

 

 

 

 

 

 

서초구 마을공동체 서초어린이원정대 (http://cafe.naver.com/seoraepark)는 미취학 아동이 있는 가족들과 함께 서초구의 편의시설과 행사 및 이벤트에 참여하고 육아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단절되어 있는 이웃들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고자 2013년 7월부터 시작되어 아빠교육을 마지막으로 12월까지 활동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내년 2014년에는 3월 마을공동체 지원을 위한 서초구 주민제안 공모를 시작하여 4월부터 12월까지 사업별 200만원 이내로 지원 할 예정이라고 하니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역이 3인이상인 주민 및 단체가 있다면 준비를 해서 지원 해 보라고 꼭 권하고 싶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