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여행리포터 12월 간담회

 

 

 

 

 

 

 

2013년 12월 서초여행 간담회가 12월 19일 서초구청에서 열렸습니다. 3기 서초여행 간담회 초기에는 SNS와 블로그에 대한 기본강좌를 했었고 이후에는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기사 쓰는 법을 강의하기도 진행했었죠. 그리고 최근에는 재능많은 서초여행리포터가 직접 강의를 해주고 있습니다.

 

 

 

황지나리포터님이 '사진 잘 찍는 법'을 강의해 주시고 이번 12월에는 오경희 리포터님이 '밴드 앱 사용하기'에 대해 강의해 주셨어요.

 

 

 

 

 

 

 

 

추운 날씨를 뚫고 오시는 지라, 커피와 차를 대접하고 책상을 둘러 앉아 수업을 진행했답니다.

 

   

밴드는 초대장에 의해 가입하여 가족, 연인, 친구들이 그룹을 모여서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앱이죠. 최근 SNS을 통한 개인정보노출로 사건사고가 있어 외부노출이 되지 않는 밴드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서초구청 여성가족과와 서초여행리포터들도 함께 밴드 안에서 소통하고 있는데, 아직은 활동이 적은 서초여행 리포터를 위해 경희 리포터님은 모바일 앱인 밴드사용을 비롯해 모바일과 SNS에 관하여 전반적인 설명을 해주셨어요.

 

 

 

 

 

 

 

 

 

 

기술적인 강의 이외에도 사람들은 직접 만나 대화를 할 때에도, 모바일을 통해 대화를 할 때에도 누군가가 이야기하겠지라고 생각을 하여 소통을 시작하는데 두려워말고 다가서면 좋겠다라는 말씀도 해주셨어요.

 

 

 

 

 

 

 

궁금한 점을 질문도 하고, 모바일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이야기도 하면서 훈훈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3기의 활동도 2014년 1월까지라 이제 마지막 간담회만을 남겨두었네요. 마지막 1월달은 모두 함께 모이길 바라며, 새해에 봐요!^^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