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우면산이 궁금했어요~



일요일 오전 6시 30분 서초한가족걷기대회가 열렸어요. 우면산에서 서울시 인재개발원까지 3킬로미터를 걷는 걷기대회는 유점사약수 입구, 관문사 앞, 대성사 앞, 서초약수터에서 각각 출발했죠. 특히, 이번 행사는 걷기대회와 함께 산사태 복구공사에 대한 주민설명회 및 서초구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행사가 같이 개최될 예정이라 많은 기대를 했어요. 제 남편 빼고 부모님, 아이들, 여동생과 함께 갔지요.


서초소식 6월호에 나왔지만 모르시는 분들 여기 번호 참고하세요.

- 걷기대회: 생활운동과 2155-6750
               
서초구 생활체육회 576-8873
- 주민설명회: 공원녹지과 2155-6883

 

저는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과 우면산 걷기대회 참여를 해서 익숙하지만 이번은 특별히 주민설명회를 먼저 듣고 출발했어요. 담당자분과 진익철구청장님의 설명을 들었어요.



양귀비와 다른 꽃들이 한가득 핀 모습이 우면산을 더욱 환하게 했죠. 걱정하는 저희들에게 힘을 주는 듯 했어요.
없었던 다리도 생겼구요. 무너졌던 부분엔 댐들이 생겼죠. 올해엔 장마가 언제 올까요? 무난히 아무 일 없이 지나기길 바라는 마음, 모두들 똑같았겠죠?




여기서 잠시 멈춰 진익철 구청장님의 설명, 그리고 주민의 의견도 들었어요. 아무쪼록 장마가 오기 전에 깔끔한 마무리가 되길 바랄게요.

많은 구민들의 참여로 우면산도 아침부터 좀 시끄러웠겠죠. 복구공사 마무리되면 다시 우면산에 평화가 찾아오길 바랄 뿐이예요. 장끼가 하늘을 나는 모습을 보고 좀더 동물들에게도 살기 좋은 우면산이 되길 기원했어요.

여정을 마치고 에코마일리지 가입 후 편리한 콘센트도 받고 냉장고 지도도 받았어요. 그리고 모처럼 배둘레도 재고 체지방 측정, 혈압을 측정했어요. 식습관 상담을 받았구요. 정상인데 근육량을 키우는 운동을 더 해야겠더군요. 신체나이는 엄마처럼 두 살 어렸구요.^^아빠는 신체나이가 더 드신 걸로 나오고 그저 움직이는 게 운동이라고 나왔어요. 지방을 줄이기 위해 아빠 저희와 함께 걷고 운동하시면 좋겠네요. 건강 측정에, 궁금했던 우면산도 구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네요. 가족, 많은 이웃들과 함께한 기분 좋은 산행이었구요.







   대기만성을 되새기게 해주는 아들 둘과 함께 하는 주부입니다.
   지금을 충실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후회하더라도
   갈팡질팡할 때는 하고 후회하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서초여행기자단: 안영진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savenij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