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방배노인종합복지관, 2013 하반기 사회교육 수료식에 갔다 왔어요~

방배노인종합복지관, 2013 하반기 사회교육 수료식에 갔다 왔어요~
         

 

 

                                            
    
                                                       by 서초여행리포터 김선희

 

 

 

 

 

 

 

 

지난 12월 13일 서초구립 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현숙)은 ‘2013 하반기 사회교육 수료식’을 복지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답니다.

 

 


수료식은 1부 공연발표, 2부 공식행사, 3부 축하공연 순으로 이어졌는데요. 오전 10시 30분부터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일찍부터 복지관을 찾은 어르신들로 그야말로 인산인해를 이뤘답니다. 이날 수료식을 찾은 어르신들만 200여명이 넘는 것 같았답니다. 저는 11시쯤 행사장에 도착했는데 대강당은 이미 어르신들로 꽉 차 앉을 자리가 없더라구요.

 

 

 

 

 

 

 

 

 

마침 1부 마지막 공연으로 ‘방배앙상블’의 멋진 연주가 한창이었는데요. 바깥은 영하의 날씨인데도 불구하고 행사장은 열기로 후꾼 하더군요.

 

 

 

 

 

 

 

 

 

 

방배노인종합복지관 최현호 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2부 공식행사에는 진익철 서초구청장, 김각현 연꽃마을 이사장 등도 참석해 수료식을 축하해주셨답니다. 모범표창도 이었는데요. 우수회원 부문 ‘정윤성 회원’, 우수강사 부문 ‘이영실 강사’, 노인복지기여단체 부문 ‘2080 THE COFFEE#'이 각각 수상했답니다.

 

 

 

 

 

 

 

 

 

 

특히 이날 노인복지기여단체 부문 표창을 받은 2080 THE COFFEE#은 복지관 1층에 있는 커피숍으로 종사자 모두 어르신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더군요.


2부 공식행사에서는 이외에 수료증 수여와 후원금 전달식도 있었답니다.
3부 축하공연에서는 세대통합댄스스포츠가 펼쳐져 많은 박수를 받았구요. 아코디언/오카리나/민요교실/나라사랑댄스/우리 춤 체조/라인댄스/댄스스포츠 등 어르신들의 공연발표도 큰 호응을 받았답니다.

 

 

 

 

 

 

 

 

 

 

 

대강당에서 펼쳐진 행사와는 별도로 부대행사로 1층 로비에서는 가훈 써주기, 손수건 만들기가 진행되었는데요. 가훈 써주기는 서예교실 회원들이, 그리고 손수건 만들기는 말하는 미술가 회원들이 수고해주셨답니다.

 


이날 수료식을 통해 아름답고 행복한 노후를 지향하는 선도적인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의 면모를, 나아가 복지가 앞서있는 서초구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