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녀들의 수다秀多/문화생활 수다

응답하라!1994 - 이오공감'사랑이 그리운 날들에'

 

응답하라!1994 - 이오공감'사랑이 그리운 날들에'

 

 

 

 

주말이 다가오면 약속따위는 저 멀리로 던져버리고 TV앞에서 정규방송이 아닌 케이블을 보며 두근두근 거리시죠? 쓰레기, 칠봉이라고 하면 무슨 이야기라고 하지 않고 꺄악!을 외친다면 당신은 [응답하라! 1994]팬입니다.

 

쓰레기와 칠봉이 그리고 나정이와의 로맨스도 두근거리고 코치, 왕손이아줌마, 삼천포, 해태 등의 조연들의 스토리도 빠질 수 없는 재미이죠. 매회 방송을 보면서 나정이의 남편에 대한 실마리를 찾고 있지만 아직은 알 수 없죠.

그러나 [응답하라! 1994]가 인기있는 또하나의 이유는 그 시절 가슴이 울렸던 주옥같은 노래들을 다시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서태지와 아이들을 비롯해 김건모, 서지원, 015B, 이승환 등 1990대의 명곡들고 귀가 촉촉해지며 그 시절이 떠올라지는 것이죠. 그중에서 서초여우가 너무 좋아하는 노래를 소개할까합니다.

 

 

 

 

 

 

10~20대들에게는 이승환이라는 가수는 알고 있지만 아마 이오공감이라고 하면 갸우뚱할 것입니다. 이승환이 오태호와 함께 만든 프로젝트앨범이죠. 드라마에서는 '한사람의 위한 마음'과 '파트라슈'가 흘러나오지만 서초여우는 오태호가 부른 '사랑이 그리운 날들에'입니다. 오태호는 이승환의 1집 '기다린 날도 지원진 날도'의 작곡을 맡기도하며 이오공감의 타이틀곡이자 유명한 '한 사람을 위한 마음'도 작곡작사를 할만큼 감수성 있는 곡들을 작곡했죠. '기억 속의 멜로디'로 솔로앨범을 내서 1위를 하기도 했답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들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목소리가 맑아요. 그래서 더 애잔하게 슬픈 느낌을 줄 수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그댄 이 어둠이 나에게 얼마나 벅찬지 아나요 웃기만 하고
 그냥 말은 안해도 그럴수록 더욱 슬퍼져...
 어젠 그대에게 전화로 사랑한다고 말했지요 그댄 그런 날,
 알고 있었기에 멀리하려 했나요"

 

 

노래 처음의 시작이 쓰레기를 사랑하는 나정이의 마음을 대변하기도 하죠. 드라마에 등장하는 노래 잠시 감상하시고, 그 다음에 가사를 음미하면서 전체 곡을 들어보세요~^^

 

 


 

응답하라 1994 中 '사랑이 그리운 날들에'

 

 

 

 

 

 

 

이오공감 "사랑이 그리운 날들에"

 

 

 

 

 

 

 

서초여우가 개인적으로 이승환 팬이라 전 앨범의 곡을 알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앨범은 이오공감 앨범이예요. 그리고 그 앨범에서 좋아하는 곡은 오태호가 작곡한 곡이죠. 이 노래는 타이틀곡도 아니고 테이프로 말하자면 B면에 들어 있던 곡이라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드라마를 보면서 정말 좋아하던 노래가 배경음악으로 나와 두근두근 했답니다. 이 드라마를 통해서 서초여우가 좋아하던 곡이 사랑받으니까 더 기분이 좋아져서 블로그에 올려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