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피부에 좋은 음식 4가지

 

 

 

 

 

 

 

 

 

1. 커피

커피를 하루에 한 잔씩 마시면 피부암 발병률이 낮아진다고 해요. 유럽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 한 잔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를 마신 사람은 비흑색종 피부암에 걸리는 확률이 10퍼센트까지 떨어졌다고 하네요. 9만3천여명 이상의 여성에게 행한 실험이라고 하는데, 커피를 많이 마실수록(하루 6잔 이상) 발병 위험은 더 낮아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카페인을 제거한 커피는 이런 효과가 없다고 하네요.

 

 

 

 

 

 

 

 

 


2. 당근

당근에는 리코펜과 베타카로틴이라는 색소가 들어있는데요, 이 색소들은 자외선에 손상되는 피부를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어느 연구에 따르면 자외선에 노출된 참가자들이 10-12주 동안 보통 식사와 함께 매일 당근주스 1과 2/3컵 또는 토마토 페이스트를 2와 2/1 큰스푼씩 섭취했을 때 피부의 붉은 기운이 50퍼센트까지 없어졌다고 해요.


 

 

 

 

 3. 참치

 

참치나 오메가3가 든 생선들은 피부를 젊어 보이게 하며 피부암을 예방해 줍니다. 생선 기름에 든 오메가3지방의 한 종류인 epa는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섬유상 단백질인 콜라겐을 보존해 주거든요. 베일러 의과대학 교수인 블랙 박사에 따르면 epa가 다른 오메가3인 dha와 함께 종양 성장을 촉진시키는 염증성 화합물을 줄여줌으로써 피부암을 예방해 준답니다. 일주일에 2회 생선을 먹으면 피부와 함께 심장에도 좋다고 하네요.

 

 

 

 

 

 

 

 

4. 브로콜리

미국의 한 의학저널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브로콜리처럼 비타민c가 많은 음식은 주름과 피부건조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자외선으로 생긴 유해 산소를 없애줌으로써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주며, 콜라겐을 합성하기도 한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1
  1. 김미홍 2013.12.09 18:33 address edit & del reply

    브로컬리가 피부 주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되는군요 더 자주 먹어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