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 소상공인 정부지원 무료창업 교육

-양재동 ‘노노스’ 교육 아카데미를 찾아서 






                                                                  by 서초여행 김순아리포터







스마트폰의 증가와 더불어 모바일 활용도 역시 높아진 요즘 트랜드에 맞춰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 주최로 창업자들을 위한 정부지원 무료교육이 양재동(가정법원 건너편 마포갈비 골목안에 위치) 노노스 창업 교육 아카데미에서 있었습니다.











교육 신청대상은 만 20세 이상 예비창업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구요. 신청방법은 선착순 마감이라고 하나 교육생 선정기준의 평가대상에 합격해야 하는 엄청 경쟁률이 전국 최고(?)로 쎈 교육 강좌였다고 해요.











이번 강좌는 10월 28일부터 11월 15일까지 130시간, 16일 동안 진행됐었는데요. 얼마나 쎈 교육이었는지 강사와 교육생들이 하루 종일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 외엔 아침 9시부터 저녁7시까지 꼬박 꽉꽉 채우고 남아서 노노스 교수님들이 퇴근할 10시까지 할 정도로 알차고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답니다.










총 20명의 교육생 중 한명도 탈락하는 사람 없을 정도로 열띤 강의였구요. 20대에서부터 심지어 70 넘은 어르신까지 한순간도 놓치지 않으려고 열심히 듣는 모습에서 우선 감동적이었구요. 이번 창업교육 신청자들은 전국에서 뽑혀(?)서인지 지역도 정말 다양했습니다. 고창, 경주, 원주, 울산, 경기, 서울 등 이 교육을 받으려고 보름이상을 찜질방서 지내며 조금이라도 놓치지 않으려는 열성이 마음을 찡하게 울리기도 했습니다. 교육 일정 중 일주일은 기존 회사에서의 인턴 사원 체험이었는데요. 





 


울산서 온 노노스 창업 4기 반장이자 ‘다연인 곡물팩’ 양선미 대표는 이번 크리마스 곡물팩 세트 포장을 직접 주얼리 대표에게서 배우면서 팔 것이라며 자랑하는 모습에서 희망을 보았습니다. 창업 교육생들의 스승이자 온라인 마케팅의 대가라 할 노노스의 송현숙 대표는 감기도 아랑곳 않고 심지어 주말에는 갓난아기를 사무실에 다른 직원한테 맡긴 채 열강을 해주신 모습에서 많은 교육생들이 무한의 고마움을 느꼈다고 하는데요.

 


최첨단 마케팅 장인 모바일 홈페이지를 16일 동안 배워 완성했다는 것도 신기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송현숙 대표 이하 강사님들부터 베운 현장 마케팅 노하우는 정말 수업에 참가하지 않고는 배울 수 없었던 값진 시간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2006년 IT업계에서 송현숙 대표의 3자매가 노노스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한 창업자들이 5천여명이 넘었구요. 대박난 창업자들도 많아 송현숙 대표를 흠모하는 많은 창업인들의 행렬은 계속 될것이라고 기대됩니다. 특히 진심을 다해 나이와 상관없이 동지애로 창업 교육에 임하는 예비 대표들의 열정과 성실함에 우리 대한민국의 앞날은 더욱 밝고 행복할 것이라는 기대가 컸던 현장이었습니다.





노노스 창업교육 아카데미 문의· 02-508-3692 / 02-2055-3533

hnonos@daum.net/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16-6 심산빌딩 2층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