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속촌 [초가집 새지붕 얹는 날] 안내

 

 

 

 

 

 

 

 


한국민속촌에 가보면 살아본 적은 없지만 정겨운 초가집을 볼 수가 있습니다. 초가 밑에는 옥수수와 메주가 메달아져 있고 뗄감, 가마솥도 볼 수 있죠.

 


한국민속촌에서는 1년에 한번, 추수가 끝나고 겨울이 될 쯤, 헌지붕을 새볏짚으로 교체하는 이엉갈이 작업을 시작합니다. 한국민속촌에서는 이엉갈이 작업을 11월 26일부터 12월 25일까지 진행하며 이 시기에 한국민속촌을 방문하면 옛 선조들이 매해 진행하는 이엉갈이 작업을 직접 볼 수 있으며 헌지붕 안에 들어 있는 굼벵이도 볼 수 있답니다.

 

<이미지출처 : 한국민속촌>

 

 

 

 

 

 

* 한국민속촌 굼벵이 이야기 : 기간 내 매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 굼벵이 터널
 굼벵이는 주위에서 보기 힘들고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교육이 될 수 있겠죠. 직접 굼벵이를 보면서 굼벵이의 일생과 유충 키우기 등 굼벵이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전시관을 운영합니다.

 

 


* 금빛 새 지붕을 부탁해 : 기간 내 매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 굼벵이 터널
 굼벵이 전시관을 구경과 함께 이엉갈이를 위해 이엉엮기, 용마름을 만들어 새 지붕을 얹는 과정을 직접보며, 전통 그대로의 방법을 통해 옛 선조의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한국민속촌>

 

 

 


민속마을을 구경하면서 굼벵이 스탬프도 받으며 굼벵이를 직접 잡아보는 등 다양한 체험과 왕꿈틀이 선발대회, F1굼벵이 그랑프리와 같은 이벤트도 직접 참여해 볼 수 있습니다.

 

 

 

일 시 : 2013년 11월 16일(토) ~ 12월 15일(일)
장 소 : 한국 민속촌 (경기도 용인지 기흥구 보라동 107번지)
이미지 출처 : 홈페이지 바로가기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