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인터넷소통 대상 - 공공기관 소통콘텐츠 2년 연속 수상!

또 해냈어요 대단해요 짝~짝~짝~짝







by 서초여행 윤점임 리포터









한국인터넷소통협회와 전자신문사에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전국 860개 공공기관과 1200개 국내기업을 대상으로 고객과의 소통지수를 평가해 매년 우수 공공기관과 기업을 선정하는데 서울시 서초구(구청장 진익철) ‘제6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소통콘텐츠 부문에서 공공기관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소통대상은 일정 수준 이상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의 접근성과 운영 상태를 전문가들이 직접 평가해 선정하는 상인데, 같은 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을 하게 된 것이지요. 





서초구여성을 위한 블로그, SNS 등 여성들의 소셜미디어 이용률이 점점 높아지는 점에 착안해 뉴미디어를 통한 여성의 행복, 소통의 공간으로 서초여행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서초여행은 20대부터 60대까지 여성 리포터들을 모집해 여성의 눈에 비친 여성정책, 행사현장 취재 뿐 아니라 서초구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동네탐방,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선행을 실천하는 우리 이웃에 대한 이야기, 서초구 명물이나 명소 등을 기자들이 직접 발로 뛰며 취재를 하는데 서초여행의 다양한 소식들은 블로그 뿐 아니라 트위터, 페이스북, 오픈캐스트 뉴스레터 등 다양한 매체로 발송하며 소통의 창구도 넓이고 있답니다. 




지난 2011년 10명으로 시작한 블로그 기자단은 현재 22명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장에 가면 답이 있다.' 해서 현장 소통뿐만 아니고 44만 서초구민과 (함께 하는) 공감하기 위해 작은 소리도 크게 들으며 즉각 반응하는 소통 구청장이 되겠다 ’취임 때부터 선언한 진익철 구청장님의 진두지휘하에 일궈낸 결과가 오늘(2013년11월28일)의 대상을 받은 결과물이라서 너무도 뿌듯한 리포터의 하루였답니다. 





다시 한번 서초여행의 대상을 축하합니다 짝~짝~짝!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