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녀들의 수다秀多/예뻐지는 수다

겨울철 피부관리는 어떻게?

겨울철 피부관리는 어떻게?

 

 

 

계절이 달라지면 기온도 달라지고 피어나는 꽃들도 달라지듯이 우리의 피부도 다르게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겨울철 피부, 신경써야할 포인트는 어디일까요? 서초여우와 함께 겨울철 피부관리 포인트를 체크해 보기로 해요.

 

 

 

 

 

 

 

1. 자외선 차단과 보습을 철저히

 

겨울철은 여름보다 자외선 차단에 소홀하기 쉬운데요. 겨울에도 자외선 차단을 철저히 하는 것이 피부관리의 첫걸음입니다. 보습제는 가방에 넣고 다니거나 사무실에 두면서 수시로 넉넉한 양을 발라주어 피부가 늘 촉촉하게 유지되도록 합니다.

 

 

 

 

 

 

 

 


2. 세안과 목욕도 주의

 

가뜩이나 건조한 바깥 날씨에 더욱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제품을 쓰면 안되겠죠? 피부에 과도한 마찰을 주는 것도 금지! 건성 세안제를 피하고 최대한 보습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합시다.

목욕할 때는 욕조에 너무 오래 들어가 있거나 샤워 시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물에 잠긴 피부는 피부 세포손상을 막는 물질을 파괴시키게 됩니다. 목욕시간은 최대한 빨리 끝내고 재빨리 보습제를 바릅니다. 특별히 건조한 부위가 있다면 올리브유를 발라줘도 좋답니다.

 

 

 

 

 

 

 

 

 

3. 입술 피부 관리

입술은 건조한 날씨에 가장 약한 부위이죠. 밤낮 구분없이 꾸준히 립밤으로 관리하세요. 단 페퍼민트나 멘톨은 자극이 강하므로 해당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은 피하세요.

 

 

 

 

 

 

 

4. 모공과 각질관리

 

건조하면 피부가 탄력을 잃게 되고 모공도 힘을 잃게 됩니다. 따라서 여름만큼 모공과 각질관리에 힘써야 하는데요. 수분이 부족하면 모공이 넓어질 수 있는데 모공이 넓어지면 그 안에 노페물이 쌓이게 됩니다. 따라서 티존 부위는 거품팩으로 꼼꼼히 씻어주고,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