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주의해야할 관절염

 

 

 

 

 

 

겨울이 시작되면 조심해야할 질환 중에 하나가 관절염인데, 기후에 민감하여 기온이 낮아질수록 통증이 악화되기 때문이죠. 겨울철에 주의해야할 점과 추천운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절을 구성하여 여러성분 중 연골, 근육 등에 퇴행성 변화가 생기면 관절염이 발생하는데 이를 방치하게 되면 관절의 변형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이 되면 낮아진 기온탓에 뼈와 뼈사이에 있는 관절액이 굳어지게 되어 통증을 심해집니다.

 

 

 

 

 


그러므로 평소 자신의 무릎이 좋지 않고 관절염이 있다면 관절주위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 샤월, 찜질 등으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관절을 부드럽게 해주는 것이 통증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겨울철이 되면 추워서 움직이지 않게 되고 실내에 있다보니 활동량이 적어 살이 찔 수 있어 조심해야합니다. 균형잡힌 식사저염식이 좋으며 외출시에는 따뜻하게 입고 관절을 보호할 수 있는 지팡이 같은 장비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춥다고 너무 집에 있는 것보다는 통증이 가지 않는 한도내에서 걷기, 수영 등의 운동은 추천하나 등산, 에어로빅 등 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운동은 좋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평소 생활습관이 중요한데 관절에 부담을 주는 쪼그려 앉기나 장시간 서 있으면서 관절에 부담을 주는 등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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