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보양식 사골칼국수

 

 

 

쇠고기지방과 단백질을 몸속에 비축하기 때문에 겨울에 가장 맛이 좋다고 하죠. 따라서 겨울의 사골국물은 아이들 성장발육을 촉진하며 긴 겨울을 든든하게 날 수 있게끔 기력을 북돋워 준답니다. 사골칼국수에 어울리는 재료는 마른 버섯인데요, 마른 버섯섬유질이 풍부한 저칼로리 음식으로 사골칼국수와 무척 어울리는 조합이 된답니다. 버섯을 넣은 사골칼국수 만들어볼까요?

 

 

 

 

 


겨울보양식 사골칼국수 레시피

 

재료: 사골 1㎏, 밀가루 2컵, 소금, 버섯, 각종 야채 등

 

만드는 법:


1. 사골은 찬물에 담가 핏물을 완전히 뺀 뒤 냄비에 물을 넉넉히 붓고 사골을 넣고 끓입니다.

2. 1)의 끓인 첫물은 따라버리고 다시 물을 부어 사골을 넣고 오랫동안 은근한 불에서 끓입니다.

3. 뽀얀 국물이 우러나면 뼈를 건져냅니다.

4. 밀가루에 소금을 넣고 물을 조금씩 넣어 반죽을 한 뒤 30분 정도 젖은 행주를 덮어 두었다가 다시 치대어 반죽이 매끄러워지면 얇게 밀어서 칼로 썰어 밀가루를 고루 뿌려 헤쳐 놓습니다.

5. 3)의 사골 국물이 펄펄 끓을 때 칼국수를 넣어 끓입니다. 국수가 떠오르기 시작하면 소금으로 간하고 버섯과 야채를 넣은 뒤 한소끔 더 끓입니다.

6.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 양념장을 넣어 주세요.

 

 

 

 

어때요? 점심에 따끈한 칼국수가 드시고 싶으시죠? 쌀쌀한 날에 후루룩 뜨끈한 사골칼국수 강력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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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gnrism BlogIcon 황지나 2013.11.14 16:37 address edit & del reply

    어떻해요!! 너무 맛나겠어요!! 사진 보고 완젼 침만 흘리는 중.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