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공원내 방범CCTV설치! 범죄예방 기대!

 

 

 

 

 


범죄가 잘 일어나는 장소는 인적이 드문 곳입니다. 유동인구가 적어서 사람들에게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범죄를 일으키죠. 그래서 인적이 드문 사각지대에는 여성들이라면 잘 다니지 않는 것을 권하고 주의를 당부합니다만 그것으로는 부족합니다. 인적이 드문 곳에 감시하는 눈이 필요한 것이죠!

 

 

서초구에서는 도시공원 내 범죄예방을 위해 양재근린공원 등 서초구 내 공원 9개 곳에 범죄취약공원으로 방범CCTV 10대를 설치합니다. 이 방범CCTV는 10월 설치를 시작하였고 12월 말이면 모두 완료 될 예정입니다. 방범CCTV가 설치되는 공원들은 범죄의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크다고 판단되는 공원 9곳을 관할경찰서의 협조를 받아 선정했습니다.

 

 

 

 

공원 안의 사각지대를 비추며 통합관제센터에 연계, 모니터링 요원이 24시간 모니터링을 하여 도시공원 내에 일어나는 범죄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응급 상황시 비상벨을 누르면 통합관제센터에서 비상벨을 누른 사람을 확이하고 스피커를 통해 상황을 전달받을 수 있도록 하여 범죄나 응급상황시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방범CCTV 설치공원>

공원명 

위치 

설치대수 

 상명달어린이공원

 서초동 1488-4

 1대

 하명달어린이공원

 서초동 1518-1

 1대

 미도어린이공원

 반포동 53-1

 1대

 언구비어어린이공원

 반포동 720

 1대

 동덕어린이공원

 방배동 593-43

 1대

 양재근린공원

 양재동 311

 2

 비석어린이공원

 양재동 90-1

 1대

 종열어린이공원

 양재동 103-4

 1대

 효자어린이공원

 우면동 55

 1대

 


공원 내 방범CCTV는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하여 각종 범죄예방은 물론 여성과 아이가 모두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