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양재동 AT 센터의 ‘서울커피&티페어’ 전시회

커피가 움직이면 마음도 움직인다

- 양재동 AT 센터의 ‘서울커피&티페어’ 전시회

 

 

 

 

 


                                                                  by 서초여행 김순아 리포터

 

 

 

 

 

 

 


서울커피앤티페어가 월간커피엔티와 at센터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후원하며, ”커피가 움직이면 마음도 움직인다”라는 주제로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됐습니다. 
 

 

전시장에는 골든커피어워드 상품설명회 등 부대행사와 로스팅시연회 카페체험관, 참가커피시음관,벼룩시장 외 다양한 체험행사가 전시되었는데요.

 

 

 

 

 

 

특히 이날은 골든커피어워드가 열렸답니다. 커피산업과 카페문화 활성화를 통해 우리 커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국내 로스터리 카페와 로수터들의 자질향상 및 자부심을 고취시키며,로스터들 간 정보교류 및 생두,로스터기 업체 상호교류를 꾀하는 한편,커피문화 전반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자 국내 로스터들이 함께 모여 만드는 순수 국내 로스팅 대회라고 합니다.  

 

 

 

 

 

 


그리고 골든티어워드도 열렸었는데요. 커피 중심의 카페음료 시장에서 차메뉴의 현대화와 다양화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제고하고,이와 동시에 침체됐던 국내 차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인데요. 티를 활용한 메뉴개발에 초점을 둬서인지 각종 약초와 허브티를 볼 수 있었답니다. 

 

 

 

 

 

 

 

 

 


 
 

커피나무도 볼수 있었는데요. 커피는 커피나무 열매 속의 씨앗(생두)을 볶고 물을 이용하여 그 성분을 이용하여 만드는데요. 에티오피아 예가체페는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커피라고 합니다.
 
이날 전시회에서는 각 부스별로 향이 좋은 커피와 차를 시음해 볼 수 있으며, 원하는 커피와 차를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정말 커피종류가 이렇게 많았는지에 놀랐고, 우리 차도 각종 약초와 허브로 만든 종류도 엄청 많아서 깜짝 놀랐답니다. 이날 각종 커피와 차 향기에 취해 있어서인지 아직까지도 방금 원두를 볶아 내린 커피 향이 코끝에 전해오는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