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을 배우고 행복을 나누는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행사

 

 

 

 

 

 

 

오늘 11월 5일 오전 10시 서초구청 광장에서는 한겨울을 대비하는 김장 김치 담그기가 진행이 됩니다.

 

 

서초구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하며 새마을협의회, 이마트 양재점, 비알코리아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기쁨, 행복 나누기를 주제로 [2013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가 열리는 것입니다. 또한 서초구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의 주부들도 참여하여 한국의 전통김장 담그기를 배우며 한국의 정도 배우고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동참하게 됩니다.

 

 

 

행사인 만큼 김장김치 담그는 규모는 한국의 정만큼 많습니다. 배추 2,500포기의 속을 다듬고 배추 속에 들어갈 무는 2,000개 그리고 김치 속 재료를 준비하는데만 하루가 걸리죠. 둘째 날은 각종 양념을 버무리고 배추 속을 넣어 정성껏 김치는 담그게 되는데 이렇게 만들어진 맛있는 김치는 서초구에 거주하는 홀로 사시는 어르신과 저소득 다문화가정, 한부모 가정, 소년소녀가정 등 약 350세대에게 전달한 예정입니다.

 

 

 

따뜻한 정을 나누고 사랑과 행복을 느끼는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는 2000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14년째로 정기적으로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2012년가지 3,733세대와 관내 어려운 시설에 42,100포기를 전달했습니다.

 

 


김장김치는 한겨울 동안 먹을 수 있는 든든한 음식으로 많이 담그면서 서로 함께 일손을 도와주고 정을 나눌 수 있는 또 하나의 문화입니다. [2013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을 통해 정을 느끼고 사랑을 배우며 행복을 나누는 행사로서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나가 매년 행복가득한 서초구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