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날 도시락 이렇게 준비해보세요.

 

 

 

 

 

 

수능 디데이가 다가오면서 건강관리가 중요하죠. 그 중에서는 음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집중도를 높여주는 음식,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 준비해야겠죠.

 

 

 

 

 

 소화가 잘되는 음식준비

 


- 별식은 긴장한 학생들의 소화기관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평상시 먹는 익숙한 음식으로 좋아요.
- 튀김이나 부침처럼 기름기가 많은 음식보다는 부드러운 조림류 반찬이 소화가 잘됩니다.
- 볶음밥이나 김밥은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해주세요.
- 평소 소화가 잘 안된다면 소화력을 높여주고 정신을 맑게 해주는 귤피차레몬그라스를 추천해요.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준비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을 고루 섭취할 수 있게 준비해 주세요."


- 단백질은 뇌세포가 피로해지는 것을 방지해 집중력을 유지시키는데 좋고 사고력, 기억력,

    언어 및 신경전달에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콩, 두부, 생선, 살코기, 달걀 등)
- 비타민무기질은 에너지가 체내에 잘 흡수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채소와 과일)
- 탄수화물은 두뇌의 활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밥, 고구마)

 

 

 

 

 

 

 

 

수능날 아침은 꼭 챙겨먹어요!

 

아침밥은 두뇌의 주요 에너지원인 포도당을 공급해 주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다당류인 밥이 포도당으로 전환돼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위해서는 최소 2시간 전에 아침식사가 이뤄져야하는 점도 잊지 마세요.

 

 

 

 

 

 

 

 


수능도시락 조리TIP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조리법"

 


- 기름기가 많으면 위에 부담이 돼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고 체하기도 쉬우므로 튀기는 것은 피하세요.
- 나물류는 살짝 데쳐 맵지 않게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 달걀, 두부, 생선 등은 수분이 남도록 찌거나 졸이는 것이 좋습니다.

 

 

 

 

 

 

 

 

 

수험생 영양간식 "과일, 견과류, 초콜릿, 따뜻한 차"종류가 좋아요~

 


-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 공복감도 풀어줍니다.
- 귤과 블루베리 :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줘요.
- 초콜릿 : 에너지 보충
- 호두, 잣, 아몬드 등의 견과류 : 뇌의 혈액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비타민E가 풍부, 뇌의 발달을 돕는

                                             오메가3 지방산의 흡수를 도와줘요.
- 따뜻한 차 : 뇌에 필요한 산소나 영양물질을 전달하는 수분을 적절히 공급해줘야 합니다.
                    (정신 안정을 도와주는 허브차,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결명자,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유자차)

 

 

 

 


수능날은 그동안 많은 시간을 준비하고 노력했던 결과를 보여주는 자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과 음식으로 인해 망칠 수는 없죠. 최고의 컨디션으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영양도시락을 준비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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