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자치회관 페스티벌> 1년을 기다렸다! 솜씨자랑 행복축제

 

 

 

 

 

 

 

 

서초구 자치회관에서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결과물이 나오고 가족과 함께 보는 즐거움도 좋지만 모두가 함께 모여 감상하고 의견을 나누며 축제의 장으로 마련할 수 없을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서초 자치회관 페스티벌>이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서초구 18개동의 모든 자치회관 수강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마음껏 펼치는 축제이죠.

 

 

2012년에는 '자치회관 박람회'로 우수작품 전시와 프로그램 체험관을 운영하였고, 2013년 올해는 박람회와 발표회를 각각 별도의 일정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만나게 될 <서초 자치회관 페스티벌>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18개동 자치회관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약 140여점의 작품들이 전시가 됩니다. 수채화, 유화 등의 미술작품과 서예, 문인화 작품을 비롯하여 종이공예 및 의상디자인 작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전시부스를 일반 갤리러처럼 꾸며 미술관 전시회에 온 듯한 기분으로 여유롭게 감상 할 수 가 있습니다.

 

 

작품전시를 보다보면 나도 배우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죠. 수강하기 이전에 체험을 통해 호기심을 충족하고 자신과 맞는 취미를 찾을 수 있도록 체험부스를 오픈합니다. 네일아트와 꽃꽂이 강좌를 비롯해 물레를 이용한 생활도자기체험인 맛있는 그릇, 우라 아이 인형만들기, 알록달록 염색그림 가방 만들기 등 참신하고 이색적인 신규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프랑스마을로 유명한 서래마을의 '글로벌빌리지센터'에서는 시페르 나자뜨 센터장을 비롯한 프랑스인들과 관내 마을공동체 단체에서도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회도 보고 프로그램 체험도 해보았다면 '프로그램 발표회'도 꼭 보셔야죠!
자치회관 수강생들이 1년간 열심히 연습한 결과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반포1동 자치회관 난타공연 '여전사의 귀한'
- 서초 4동 자치회관 '7080올드팝송'
- 서초2동 자치회관 '삼태극 풍물&무예'
- 반포본동 자치회관 '차밍댄스와 함께하는 명품인생' 등

난타공연, 팝송, 풍물,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가 한자리에서 펼쳐지며 무대에 힘을 싣어줄 응원단들의 응원도 기대가 됩니다.

 

 


배우는 재미와 나누는 재미 두가지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초 자치회관 페스티벌>은 주민들이 직접 행사를 준비하고 참여하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자리이기에 더욱더 의미가 깊습니다.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삶에 대한 활력소와 소통하는 기쁨을 얻어 더욱더 생기있고 활발한 서초구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페스티벌을 구경하러 왔지만 내일은 페스티벌을 이끄는 사람이 될 수 있는 <서초 자치회관 페스티벌>의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져 서초구의 대표축제로 자리잡았으면 좋겠습니다. 

 

 

   □ 행사일시 및 장소
    ○ 자치회관 프로그램 박람회 : 서초구청 1층 서초플라자 로비
       [전시회] 2013. 10. 29(화) ~ 11. 1(금)  [4일간]
       [체험관] 2013. 10. 29(화) [1일]  13:00~18:00  
    ○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
       서초구민회관 대강당 / 2013. 10. 31(목) / 14:00~18:00


   □ 행사내용
    ○ 자치회관 프로그램 박람회
     - 18개동 자치회관 프로그램 수강생 작품 전시회
     - 자치회관 인기 프로그램 체험부스 운영
    ○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 : 18개동 자치회관 프로그램 경연대회, 축하공연 등


  □ 문  의 : 문화행정과 주민자치팀 (02-2155-6219~21)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