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행복 웨딩마치

 

 

 

 

 

 


사정에 의해 결혼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정 부부 5쌍이 행복한 웨딩마치를 올린다고 합니다. 서초구와 서초구 내 삼성(삼성전자, 삼성카드 및 에버랜드)의 재능기부로 다문화가정 행복 웨딩마치를 열어준다고 합니다.

 

 

 

 

서초구 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신청사연을 공모하여 네덜라드, 일본, 베트남, 일본, 중국 출신의 결혼이민자 5쌍을 선정하였죠. 이번 웨딩마치에는 예복, 피로연, 메이크업, 부케, 사진 등 예식일체를 삼성에서 지원하며 이로인해 다문화가족이 지역내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될 수 있기를 위함입니다. 주례에는 서초구자원봉사센터 김경래 운영위원장이 맡았으며 사회는 SBS CNBC구새봄 앵커가 맡았습니다. 합동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가족과 친지 등 250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

특히 합동결혼식에 참여하는 중국인 지수매이씨는 자녀 장루이 역시 한국에서 다문화가족으로 살고 있으며 딸 장루이씨가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사는 어머니를 추천하여 이번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며 아름다운 웨딩드레스를 입어볼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행복한 마음이라고 전했답니다.

"

 

 


서초구는 2011년 12월 다문화가정 5쌍에게 이벤트 예식과 참여부부 및 가족만의 이야기로 구성된 '스토리웨딩'을 진행한 적 있으며 서초구 내 975세대의 다문화가족을 위해 다문화가족 캠프, 한국역시기행 및 모국방문 기회 등 다양한 다문화가족 맞춤복지 서비스를 추진중에 있습니다.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다문화가정에 개방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함께하는 서초한가족 프로젝트를 더욱더 활성화시키고 한국어교육 및 자녀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워해 나갈 계획입니다.

 

 

 

 

 

일    시 : 2013.10.26(토) 12:00 ~
 장    소 : 삼성전자 다목적 홀 5층(서초구 서초대로 74길 11)
 참가대상 : 서초구 등록 거주 다문화가정 부부 5쌍
 행사내용
      - 다문화가족 사진 동영상 상영
      - 웨딩, 웨딩축하공연, 신랑신부 성혼선언문 낭독, 웨딩 촬영 등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