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화합의 서초구민체육대회

 

 

 

 

 

by 서초여행 정영희 리포터

 

 

 

2013년 10월 12일 토요일, 반포종합운동장에서 서초구민들이 기다리던 서초구민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소통과 화합의 축제라는 행사명으로 화창하고 맑은 가을날에 구민들의 잔치가 시작되었습니다.

 

 


설레는 맘으로 운동장에 들어서니 색색의 천막아래 활짝 웃으며 즐기는 주민들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서초구의 18개 동들이 먹거리와 함께 응원전준비에 분주했습니다. 드디어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피켓걸들과 함께 각 동주민들은 각자동의 단체운동복을 입고 응원을 하며 신나게 입장하였습니다. 입장이 끝나고 항상 열심히 활동하시는 구청장님의 개회사에 이어 성화봉송까지 있었습니다.

 

 

 

 

 

 

성화봉송에 이어 선수단대표들의 선서와 치어리딩공연과 태권도시범도 있었습니다.
치어리딩공연의 정말 멋있고 질서정연하고 파워풀한 움직임에 모두들 놀라고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태권도 공연도 어린이들의 기합소리와 함께 격파하는 모습이 너무나 씩씩했습니다.

 


 

 

 

 

 

 

 

 

 

 

본격적으로 경기가 시작되니 각 동의 천막에서는 응원전이 뜨거워졌습니다.
신나게 노래도 부르고 춤도 추며 서초구민들이 이 체육대회를 통해서 서로 더욱더 친해지며 쌓여있는 스트레스를 다 풀며 즐기고 있었습니다.


경기는 릴레이, 줄다리기, 여성단체줄다리기, 남성단체큰공굴리기 등 4개의 정규종목과 박터트리기 등 번외경기가 펼쳐졌습니다.

 


구민들은 모두다 온 힘을 다해서 경기를 하고 각 동주민들은 또 열띤 응원전이 펼쳐졌습니다. 중간중간에 각 단체에서 열심히 준비한 식사와 음식들은 먹으면서 또 한번 서로의 정을 나누었습니다.

 

 

 

 

 

 

 


음식을 먹다가 경기를 뛰고 오기도 하고 또 흥에 겨워 앞에 나가서 막춤을 추기도 하며 노래자랑을 하듯이 큰 목소리로 노래도하며 체육대회를 너무나 잘 즐기는 주민들을 보니 절로 행복했습니다.

 

 

 

 

모든 동에서 다 열심히 했지만  입장때부터 눈길을 끌었던 방배1동이 3연패를 했습니다.
방배1동이 체육대회를 위하여 정말 철저하게 준비하고 연습했다는 소문에 모두들 긴장했는데 역시 1등을 해서 다른 동에서 아쉬움을 달래며 내년을 기약했습니다.

 


 

 

시상식이 끝나고 드디어 모든 구민들이 기다리는 경품추첨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경품은 많은 가전제품부터 대형냉장고, 대형TV, 자전거등과 함께 승용차가 있었습니다. 모두들 기도하는 맘으로 번호를 부를때마다 초조하게 기다렸습니다. 한쪽에서 함성소리가 또 한쪽에선 탄식소리가 나오며 드디어 1등 추첨시간이 되었습니다. 전 구민들의 부러움을 받으며 1등 당첨자가 되신 분이 뛰어나왔습니다. 그래도 다같이 함께 박수를 치며 축하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신나고 즐거운 체육대회는 끝이났지만 우리 서초구민들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하여 주민들은 서로 화합하며 소통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 내년 체육대회에서는 꼭 좋은 경품을 탈 것을 희망하며 기다릴 것입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