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임신, 출산을 위한 예비맘 행복만들기 건강검진

 

 

 

 

 

 

결혼과 출산의 연령이 높아지는 만큼 결혼 후 임신 전 건강체크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있습니다. 임신 전 건강체크는 건강한 아기 출산을 위해 꼭 필요하며 서초구에서는 예비부모의 건강한 아기 출산을 돕기 위해 '예비맘 행복만들기'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예비맘 행복만들기'건강검진은 예비엄마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검진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숙아·장애아 출생률을 감소시키고 전염성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검진항목으로는 3080구민건강검진(1차 검진 35항목), B형간염검사, 풍진검사, 매독· 에이즈검사 등이 있습니다. 검진 결과 풍진항체와 B형 간염항체가 없을 경우 보건소 예방접종실에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임신준비 중인 서초구 거주 여성이면은 가능하며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날에 검진이 가능합니다. 검사 전날 밤은 10시부터 금식 후 다음날 오전 9시부터 11시 사이에 신분증을 가지고 보건소 건강검진센터로 방문해주세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혼인전 건강검진도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예비엄마를 위한 맞춤형 건강검진인 '예비맘 행복만들기'로 임신전 예비엄마의 건강체크를 통해 건강한 임신, 아기의 출산이 되기를 바랍니다.

 

 

대상 : 서초구민 중 임신준비 중인 여성
검사항목 : 3080구민건강검진(1차 검진 35항목), B형간염검사, 풍진검사, 매독· 에이즈검사
검진비 : 14,000원 + B형간염검사비(당해연도 방문당수가)
검진순서 : 보건소 1층 민원실 수납 → 보건소 2층 건강검진센터(이후 안내에 따라 실시)
주의사항 : 검진 전날 밤 10시 이후 공복 유지
검진시간 : 평일 오전 9시~11시 방문(토요일X), 예약필요없음
기타사항 : 검진결과지는 1~2주일 내 우편 통보, 온라인에서 확인가능
준비물 : 신분증

 


 

 

 

 

 

 

 

 

Trackback 0 And Comment 2
  1. 2013.10.27 23:27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seochowoman.tistory.com BlogIcon 서초여우 2013.10.28 12:02 신고 address edit & del

      아쉽게도 혼인전 건강검진은 결혼을 앞둔 부부에게만 해당되며, 신혼부부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다만, 풍진검사만 따로 검사가 가능합니다. 검사비는 9천원이지만 토요일은 검사가 안된다고 하네요. 평일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질문에 답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