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관리법 - 세척요령

 

 

 

 

 


가을이 되면서 날씨가 쌀쌀하고 건조해지고 목감기환자가 늘어나면서 상자에 담아두었던 가습기가 생각이 나죠. 그러나 지난해에 가습기살균제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여서 가습기를 찾으면서도 불안하기만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미리 알아두는 가습기 관리에 대해 말씀을 드리려구요.

 

 


가습기 물 교환요령
1. 하루에 한번 물통의 물을 1/5정도 넣고 충분히 흔들어 2회 이상 헹궈준 다음 새 물로 교체합니다.
2. 진동자 부분(물통을 끼우는 곳)의 물은 가습기 표시된 배출구 쪽으로 기울여 모두 제거합니다.

 

 

 

가습기 세척요령

1. 가습기를 세척하기 전,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2. 진동자 부분 및 물통은 이틀마다 부드러운 스폰지나 천으로 닦아주고, 1주일에 1번은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세척합니다.
   - 세재가 남지 않도록 3회 이상 깨끗이 헹궈야 합니다.
   - 반드시 세제 표시사항에서 중성세제임을 확이해야 합니다.
   - 락스, 비누, 알카리성, 산성세제 및 기름성분이 있는 유기세제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3. 가습기 진동자 세척요령
   - 물통과 함께 반드시 진동자도 세척해야 하며, 세척 후 세제성분이 남지 않도록 진동자 부분을 키친타올이나 부드러운 천으로 깨끗이 닦습니다.


4. 물통 부분 세척요령
   - 부드러운 솔 또는 천으로 깨끗이 세척합니다. 가습기를 2~3일간 사용하지 않고 방치한 경우 반드시

     물통과 진동자 부분을 세척하여 사용합니다.
   -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물통 및 진동자 부분의 물을 제거하고 건조한 상태로 보관합니다.


5. 분무유도관 및 분출구 세척
   - 분무유도관이나 분출구도 일주일에 한번씩은 솔 및 천으로 깨끗이 닦아줍니다.

 

 

 

 

 

 


가습기에 내뿜는 수증기는 호흡을 통해 우리 몸에 들어오므로 항상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하루는 괜찮겠지라고 물을 갈아주는 것을 소흘히 하고, 전동기에 고인 물을 방치하고 다시 틀거나 세척을 하지 않는 것은 스스로가 자신의 건강을 헤치고 내 아이의 건강을 위험에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건강하기 위해 구입하고 사용하는 가습기가 목숨을 헤치는 무기로 변하지 않도록 잘 관리해주어서 건강한 가을, 겨울을 나시길 바랍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